신발을 고를 때는 발에 맞는 신발을 선택해야 불편함이 없습니다. 조명 선택도 이와 유사합니다. 공간의 크기에 맞게 조명을 선택해야 일상생활이 편안해집니다. 너무 밝은 조명, 혹은 너무 어두운 조명은 우리의 눈 건강에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러면 공간별 조명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공간별 조명 밝기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최근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공간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공간의 크기 역시 조금씩 달라지는 추세입니다. 조명은 공간의 넓기에 따라 적정 밝기를 달리해야 하며, 같은 평수라도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서도 밝기가 달라져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온 가족이 사용하고 머무는 시간이 가장 많은 거실은 되도록 밝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 사이즈에 따라 120~200W의 밝기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는 침실의 경우는 거실보다는 조금 어둡게 설정해야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침실은 보통 40~75W로 설정합니다. 주방등은 주방의 크기와 스타일을 고려한 뒤 25~55W로 밝기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공간에 따라 적정 밝기의 조명을 설정해야 편안한 실내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공간에 맞는 조명 밝기를 조금 더 쉽게 설정할 수는 없을까요?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밝기를 조금 더 자유롭게 구성하는 것은 어려울까요? 필립스의 LED 시스템 방등을 만나면 이런 고민이 사라집니다!
구성이 자유로운 모듈 타입의 LED 조명
필립스의 LED 시스템 방등은 다양한 조합으로 맞춤형 조명 연출이 가능한 모듈형 조명입니다. 기존 방등과 달리 개별로 사용하거나 시스템 브라켓을 활용해 두 개 이상의 모듈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65W 2개를 결합해 130W, 40W 3개를 결합해 120W, 40W 2개와 65W 1개를 결합해 145W, 40W 1개와 65W 두 개를 결합해 170W 등 필요한 밝기와 조명 스타일로 편리하게 조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립스의 모듈형 LED 시스템 조명을 활용하면, 공간의 크기, 사용자의 취향 등을 고려해 간편하게 조명의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구성할 수 있는지 잠깐 볼까요?
평형대별 조명 제안
이처럼 필립스의 모듈형 LED 시스템 방등은 40W와 65W의 조명을 개별로 사용하거나 두 개 혹은 세 개로 연결해 공간 사이즈에 맞는 적정 밝기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혹은 두 개를 결합해 원하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더불어 필립스의 모듈형 LED 시스템 조명은 환경친화적인 조명으로 기존 전구와 동일한 양의 빛을 생성하지만, 전력 소비는 훨씬 적어 전기세를 절감 및 환경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필립스 시스템 LED 방등의 장점!
- 필립스의 오랜 조명 기술과 LED 광학 기술로 조명 전체에 음영이 없이 고르고 밝은 빛을 제공합니다.
- 눈에 보이는 빛의 깜빡임(플리커) 현상이 없어 눈의 피로와 조명으로 인한 불쾌감을 줄여줍니다.
- 광생물학적 안전성(IEC62471) 최고등급인 ‘EXEMPT’를 획득하여 눈에 안전합니다.
- 형광등 대비 54%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30평 기준 월 1만 원의 전기 요금 절감)
- 무상품질보증 기간이 2년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x이마트] 이마트에서 필립스 LED 홈조명을 구입하면 설치비 무료!
현재 이마트에서 필립스 LED 등기구를 15만 원 이상 구매 시 365일 상시 무료설치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LED 조명으로 바꾸고 싶었는데 설치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