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ignify Korea Blog

더 넓게, 더 밝게! 프리미엄 아이케어 스탠드, 필립스 VDT 메이트!

시력 보호를 위해 스탠드를 함께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을 자세히 본 적이 있으신가요? 방의 메인 전등을 끄고 스탠드만 켜 놓고 보면, 아무리 좋은 스탠드라도 책상 위를 전체적으로 비추지 못하고, 일부 영역만을 비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탠드 중심은 밝지만, 주변부로 갈수록 점차 어둡고, 때로는 그림자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스크 스탠드의 기준을 바꾼 필립스의 VDT 메이트(Mate)는 이러한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입니다.

보다 넓게! 보다 밝게! 보다 편안하게!

일반적으로 스탠드는 라이트 존이 좁아 책상 전체를 비추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좁은 라이트 존의 스탠드를 사용하면, 몸이 앞으로 구부러지고 자세가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탠드를 켜 놓고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할 때 책상 쪽으로 자신도 모르게 몸을 기울이는 것 역시 라이트 존이 좁아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조금 더 넓은 구역을 비추면 더 편리하지 않을까요?

VDT 메이트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스탠드입니다. 필립스의 앞선 기술로 책상 위를 보다 넓고 밝게, 그리고 보다 편안하게 비춰주는 프리미엄 데스크 스탠드로 ‘직사각형의 넓은 라이트 존’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램프가 멀리 있어도 사용자 가까이 빛이 전달되어, 몸이 앞으로 구부러지거나 자세가 흐트러지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런 스탠드 아래에서 작업을 하면 눈 건강은 물론이고 나쁜 자세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최신 Ocumax Optical 기술을 적용하다

단순히 스탠드의 헤드만 크다고 넓은 구역을 밝게 비출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필립스 VDT 메이트가 이렇게 넓은 라이트 존과 안정적인 빛을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우수한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필립스의 VDT 메이트에는 필립스의 최신 기술인 Ocumax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책상에서의 작업을 보다 편안하고 생산적으로 만들어주는 기술로 램프가 멀리 있어도 빛을 가까이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사용자 방향성 조명으로 내장형 비대칭 반사경(Asymmetric reflector)이 헤드 바로 아래가 아니라, 사용자 앞쪽으로 빛을 전달합니다. 또한, 112개의 토폴로지 렌즈 조각은 좌우 방향으로 빛 영역을 확산시킵니다.

이렇게 빛의 전달 영역이 넓어 책상 위에서 다양한 활동을 큰 불편함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아이의 공부를 지도할 때도 편리하며, 악보를 보며 피아노 연습을 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눈부심 없이 편안하게!

우리가 실내 조명과 더불어 책상 위에서 스탠드를 함께 사용하는 이유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함입니다. 책을 보고, 컴퓨터를 하는 등 여러 활동은 눈에 피로를 줄 수 있는데, 스탠드를 함께 사용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탠드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어떤 기술을 적용하고 있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집니다. 

필립스의 VDT 메이트의 경우, 사용자의 눈 건강을 위해 ‘마이크로 허니콤 렌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허니콤 렌즈는 육각형 구조로 배열된 특수 렌즈로 눈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반사면의 밝은 반점을 줄여 눈부심 없는 편안한 작업 환경을 조성합니다. 그래서 필립스의 우수한 렌즈가 적용된 VDT 메이트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라이트란?

가시광선 중 380~500㎚의 짧은 파장을 가진 빛으로 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강합니다. 그래서 각막과 수정체를 통과해 망막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하다!

이외에도 VDT 메이트는 책상 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먼저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3개의 버튼으로 휴식, 컴퓨팅, 독서 및 스터디에 맞는 컬러로 손쉽게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러루프 터치패널로 따뜻한 빛에서부터 차가운 빛까지 디테일하게 빛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빛을 제공하는 덕분에 창의력이 필요한 순간에는 따뜻한 빛으로, 집중력을 향상 시키고 싶을 때는 차가운 빛으로 조명색을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직관적인 조작성과 입체적인 가동성도 장점입니다. 필립스 VDT 메이트는 최신 기술과 폭넓은 색온도 조절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남녀노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밝기 조절 휠, 컬러 조절 터치패드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헤드 역시 5관절 구조로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헤드를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이동 및 보관도 매우 용이합니다.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스탠드를 자신의 용도에 맞게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이 진행되면서, 책상 주변을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로 꾸미는 ‘데스크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가 늘고 있습니다. 집 안의 서재와 책상 위의 공간이 하루 중 가장 오래 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장소로 부상했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데스크테리어와 관련된 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스탠드는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눈 건강과 더불어 바른 자세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만약 스탠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라이트 존이 너무 좁아 불편하다면, 눈이 부셔 피로하거나 그림자가 생긴다면, 필립스의 VDT 메이트로 바꿔보세요. 한 번 나빠진 눈은 절대 회복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