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ignify Korea Blog

“시리, 내방을 휴식 모드로!” 아이폰 시리로 조명을 제어하는 필립스 휴(hue) 2.0 브릿지 출시

여러분, 한가지 사소한 상황을 상상해볼까요?
늦은 밤에 침대에 누웠는데, 불 끄러 가기가 너무나 귀찮은 겁니다. 여기서 선택할 수 있는 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몸을 일으켜 불을 끄거나, 아님 그냥 버티고 자거나, 혹은 좀 짓궂게 옆방의 동생을 불러서 불을 꺼달라고 하는 것. 하지만 이제 여기에 스마트한 방법이 더 있습니다. 

바로 2세대로 돌아온 스마트조명 휴(hue)를 사용하는 거죠.

잠들기 전 사소한 문제 해결부터 시작해 휴(hue)는 우리 생활을 완전히 바꾸는 조명입니다. 필립스 휴(hue)는 스마트홈(Smart Home)의 조명 분야를 최초로 개척한 조명인데요. ‘스마트조명 = 필립스 휴(hue)’라는 공식이 있을 만큼 필립스라이팅은 스마트조명의 압도적인 선두주자이죠.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휴(hue) 2.0’의 출시로, 이제 필립스라이팅이 한발 더 앞서갑니다. 나만의 스마트홈을 만들어줄 휴(hue) 2.0의 두근거리는 출시 소식,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더 강력해진 성능! 필립스 휴(hue) 2.0 출시

스마트홈 분야의 최초의 커넥티드(Connected) 조명으로 평가받는 필립스 휴(hue). 이번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2세대로 돌아온 휴(hue)의 핵심은 바로 휴 브릿지(hue bridge) 2.0입니다. 

브릿지는 휴(hue) 램프와 이를 제어하는 앱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기기인데요. 말하자면 휴(hue) 시스템을 움직이는 심장이라고 할 수 있죠. 새로워진 휴 브릿지 2.0을 한번 살펴볼까요?

사각형 모양의 새로운 디자인의 신형 휴 브릿지는 악세사리와 기능을 위한 용량도 개선됐는데요. 브릿지 하나에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액세서리를 50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처리 속도가 대폭 향상됐고, 무엇보다 스마트홈 플랫폼인 애플홈킷(Apple HomeKit)과 호환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홈킷 Apple HomeKit 이란? 

아이폰, 아이패드나 애플워치 등 iOS 8.1 이상이 설치된 기기를 통해 조명, 문 잠금장치, 난방이나 냉방(온도조절기), 플러그나 스위치, 가전제품 등 집안의 스마트홈 액세서리를 조작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입니다.
애플홈킷 자세히 보기 ▶

필립스 휴(hue) 2.0 시작하기

1. 전원 켜기 : 기존 조명 기구에 휴(hue) 램프를 끼운 후 스위치를 켭니다.





2. 브릿지 설치하기 :브릿지를 플러그에 꼽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여 브릿지를 Wi-Fi 라우터에 연결합니다. 조명 세 개가 켜지면 브릿지 설치 완료!


3. 연결하기 : 스마트폰에 필립스 휴(hue) 앱을 다운로드하고 브릿지에 연결한 다음 조명을 찾습니다. 이제 휴(hue)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 이제 목소리로 제어한다, 시리(Siri)로 조명 제어하기

“시리! 내 방 조명을 꺼줘.”
애플홈킷을 지원하는 휴(hue) 2.0의 가능한 강력한 기능은 바로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시리(Siri)’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손가락 하나 까닥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온 집의 각종 기기들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각 공간의 조명을 켜고 끄는 것뿐만 아니라 미리 설정해둔 장면(Scene)으로 명령할 수 있습니다. “휴식”이나 “사바나의 일몰” 등 특정 장면만 말하면 바로 작동됩니다. 말로 모든 것을 컨트롤하는 우리집, 참 편리하겠죠?

2 / 새로운 앱(App), 새로운 램프

휴(hue) 2.0은 브릿지만 바뀐게 아닙니다. 휴(hue) 램프도 기존 600lm에서 800lm으로 더 밝아졌습니다. 색온도는 2000K부터 6500K까지 자유자재로 제어 가능해 1600만가지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휴(hue) 조명 시스템을 구동하는 앱(App)도 2.0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새로운 UI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각각의 휴(hue) 램프를 제어하는 것 외에도 하나의 장소를 그룹으로 묶어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시리 음성 명령 한번으로 방의 모든 조명을 제어할 수 있죠.

동작도 훨씬 간편하고 빨라졌습니다. 한번 터치하거나 살짝 밀기 한번으로 집 안 조명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새로 생긴 위젯 기능으로 설정해둔 조명 분위기, 예를 들어 마음이 편안해지는 조명이라든지 신나는 음악에 어울리는 분위기의 조명을 단번에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능을 통해 예약된 시간에 조명이 켜지도록 조정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밤에 조명이 서서히 꺼지도록 설정하면 불을 켜 놓은채 잠드는 일이 없게 해줍니다. iOS나 안드로이드용 앱 모두 적용됩니다.

새로워진 휴 앱 자세히 살펴보기

스마트에 스마트를 더해 새로 태어난 휴(hue) 2.0!  

필립스라이팅의 ‘Innovation and you’라는 구호 아래 우리 삶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조명입니다.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고 더욱 스마트한 주거생활을 만들어주는데요.

6월 24일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인  휴(hue) 브릿지 2.0은 출시에 앞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고의 스마트조명으로 평가받는 휴(hue) 2.0을 이제 곧 만나보세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