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지금 최상의 컨디션인가요?
활력이 넘치는 아이들은 공부에 집중을 못 하기도 하고, 불규칙한 수면 습관으로 다음날 피곤해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조명만 바꿔도 아이들의 컨디션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조명으로 아이의 하루를 상쾌하게 바꾸는 법, 아이방 꾸미기로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무한 변신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아이방에서 어떻게 활용할까?
아이방 꾸미기 1. 수면 모드로 불 끄고 일찍 자기
학교 다니는 시기와 방학에 따라 아이의 하루 일과는 천지 차이입니다. 방학 동안 늦은 시간에 취침해도 걱정이 없던 아이들이 개학하고 갑자기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두 생활 패턴의 간극을 없애기 위해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은 자녀들이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생활 습관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의 ‘수면 모드’를 활용하세요. 조명이 꺼지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서서히 불이 어두워지면서(페이드아웃) 아이방 공간을 어둡게 연출합니다. 밤 하늘처럼 어둑어둑해진 방에 있으면 잠이 솔솔 오겠죠? 이 ‘수면 모드’ 설정은 개학 일주일 전부터 활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데요. 아이의 생활 패턴을 바꾸고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학교 일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주세요.
수면 모드 설정하는 법필립스 hue 앱 열기 ▶︎ 하단 루틴 클릭 ▶︎ 수면 모드로 전환 ▶︎ 루틴 만들기 ▶︎ 시간 설정 ▶︎ 완료!
아이방 꾸미기 2. 편안한 숙면을 위해 청색광(블루라이트) 차단하기
“블루라이트는 녹색 빛보다 2배의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한다.”
Harvard Health에 따르면 블루라이트는 생체 리듬을 규칙적으로 만들고 숙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한다고 하는데요.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대중화로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아이의 편안한 숙면을 위해서라면 일상에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야 합니다.
밤에 사용하는 조명에서도 청색 파장이 나옵니다. 조명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려면 필립스 휴의 ‘휴식 모드’를 사용하세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밝기와 색온도를 제공합니다. 휴식 모드의 전구색은 멜라토닌 분비 억제를 최소화해 편안한 숙면을 위한 환경을 만듭니다.
청색광 차단하는 방법
■ 야간에는 멜라토닌 분비를 가장 적게 억제하는 어두운 황색 등의 조명을 사용하세요.
■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야간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마세요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세요
아이방 꾸미기 3. 상황에 맞는 조명으로 집중력 높이기
공부할 때 집중력을 높여 최대의 효과를 보고 싶으신가요?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는 1600만 가지 색상과 색온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공식 앱은 4가지 레시피(집중, 활력, 독서, 휴식)를 제공하는데요. 일상에서 상황에 맞춰 적절한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아이가 책상에 앉아 공부할 때, ‘집중 모드’를 활용해서 차가운 백색으로 맞춰주세요. 백색 조명(일광)은 주의력과 반응 시간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집중 모드’ 백색 조명을 사용하면 자녀가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거예요.
아이방 꾸미기가 고민이라면, 가장 먼저 조명을 고민해보세요.
빛만 바꿔도 아이들의 하루가 달라집니다.
무한 변신이 가능한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으로 상황에 적합한 빛을 선물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