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조명의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예전에는 조명이 ‘어둠을 밝히는’ 기능에만 집중했지만, 이제 그건 기본! 최근에는 기능적으로 우수하면서도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다운 조명이 각광 받고 있지요. 필립스 라이팅 코리아의 새로운 일원이 된 조명 브랜드, 모듈라(Modular)와 루체플란(Luceplan)처럼요. 독특하면서 아름다운 하이엔드 (high-end) 디자인을 지향하며 조명의 미래를 제시하는 모듈라와 루체플란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조명 디자인의 미래를 보라, 모듈라 & 루체플란
실험 정신 가득한 창의적 디자인, 모듈라
벨기에 조명 브랜드, 모듈라는 1980년 설립됐을 때부터 ‘창의력(Creativity)’을 신조로 삼아 실험 정신 가득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초창기 때부터 고집해 온 이런 철학 덕분일까요? 모듈라는 LED 기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이고 하이엔드 디자인으로서 건축조명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75개국에서 모듈라를 판매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필립스 라이팅 코리아가 그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모듈라가 이렇게 오랫동안 창의력을 잃지 않았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모듈라에서는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브레인스토밍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결정하는데요. 설계부터 공급까지 모듈러가 관리하고, 최상의 재료를 선택해 조명을 제작하지요. 즉, 모듈러 조명 제품을 사게 되면 ‘창의성’이라는 모듈러의 철학도 함께 사는 셈인데요. 이런 철학은 모듈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술작품이 된 조명 제품, 루체플란
1978년에 설립된 루체플란은 디자인을 선도하는 나라, 이탈리아의 브랜드입니다. 조명이라는 도구가 공간을 밝히는데 그치지 않고, 생활 공간이나 환경을 미학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명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처음 설립될 때 목적이 바로 ‘삶의 질을 높이는 조명을 만들자’였죠. 실제로 루체플란은 잠재 고객들의 니즈(Needs)를 디자인에 어떻게 대응시킬지 많은 고민을 합니다. 사람들이 조명을 선택하는 이유, 그리고 그 이유를 기술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요. 한마디로 ‘조명에 대한 장인 정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루체플란은 단순히 디자인만 멋진 조명을 만들지 않습니다. 에너지 절약부터 환경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조명 제품이 수명이 다할 때 재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거나, 오염을 일으키는 페인트칠 공정을 없앤다거나 하는 것이죠. 이런 세심한 작업들이 모여 항상 정교하면서 최상의 조명 제품을 만들고 있답니다. 그럼 한번 루체플란의 조명 제품들을 보실까요?
필립스 라이팅 코리아의 일원이 된 조명 브랜드 모듈라와 루체플란, 잘 보셨나요? 사진만 봐도 그 미적인 디자인이 한눈에 느껴지는데요. 조명을 향한 창의적인 도전과 장인 정신이 만든 새로운 조명 세계. 앞으로 필립스 라이팅 코리아를 통해 만나게 될 모듈라와 루체플란의 조명 세계를 더욱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