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마무리는 조명! 집안 분위기를 180도 변화시키는 방법은? (feat. 뻐꾸기홈즈)

‘인테리어에서 조명은 꽃이다!’라는 말이 있죠? 어떤 조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 ‘뻐꾸기홈즈’ 님이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를 활용해 꾸민 공간을 보면 이 말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 뻐꾸기홈즈 님의 홈 인테리어!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지 지금 함께 확인하시죠!

필립스 휴로 꾸민 스마트한 우리집!

뻐꾸기홈즈 님이 인테리어에 사용한 필립스 휴 조명은 총 4종입니다.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휴 WACA 벌브,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통해 거실부터 침실, 다이닝 룸까지 모든 공간을 확 바꾸었습니다.

#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

뻐꾸기홈즈 님이 처음 소개한 필립스 휴 조명은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입니다. 일명 매립등이라고 불리는 다운라이트 조명은 천정에 구멍을 뚫어 외부로 노출되지 않게 설치하는 조명입니다. 간접조명의 역할을 하는 조명으로 뻐꾸기홈즈 님은 거실의 좌우에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를 설치했습니다.

핸드폰과 연동을 해서 밝게도 어둡게도 바꿀 수 있고,

전구색, 주백색, 주광색 등 조명색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다운라이트 조명은 하나의 색을 표현합니다. 하지만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는 스마트한 기능이 접목된 특별한 다운라이트입니다.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노란빛의 전구색(2,200K)부터 하얀빛의 주광색(6,500K)까지 색온도와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아주 똑똑한 다운라이트 조명입니다.

뻐꾸기 홈즈 님은 필립스 휴 다운라이트 가니아를 거실과 더불어 다이닝 룸에도 설치했습니다. 다이닝 룸은 식사를 주로 하는 공간이지만, 공부와 독서를 하기도 하고, 지인들과 술모임을 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필립스 휴 앱에서 조명 모드를 활용하면 활력, 집중, 독서, 휴식 등의 상황에 맞게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진짜 활용성이 참 많은 다운라이트 조명입니다!

#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거실에 배치된 TV 뒤쪽에도 아주 특별한 필립스 휴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입니다.

이 모델은 TV 뒷면에 부착해 사용하는 라이트스트립으로 1,600만 가지 색상의 그라디언트 라이트 효과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마치 물감을 섞듯 여러가지 색상의 빛을 하나의 LED 스트립에 동시에 표현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빛 연출이 최대 장점입니다.

그리고 필립스 휴 싱크박스와 함께 사용하면 TV 콘텐츠 화면의 영상과 소리에 맞춰 조명의 컬러가 실시간으로 변합니다. 콘텐츠 화면과 조명이 동기화되어 홈 엔터테인먼트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조명으로 영화,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생동감 있고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게 지원합니다.

노래를 따라서 조명이 비트를 탑니다.

게임도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고,

영화도 몰입감이 높아져서 영화관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접 조명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뻐꾸기홈즈 님 역시 평상시에는 좋아하는 색으로 조명을 밝혀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다고 합니다. 밤에 TV를 끄고 조명만 켜 놓아도 분위기가 확 산다고 하네요.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55인치(55∼60인치)와 65인치(65∼70인치)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TV 사이즈에 맞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필립스 휴 화이트 앤 컬러 엠비언스 벌브,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뻐꾸기홈즈님의 침대 위에 설치된 등기구 안에는 필립스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전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벌브는 ‘컬러’에 특화된 제품으로 색온도 뿐만 아니라 1,600만 가지 컬러까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조명입니다. 만약 어떤 색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휴 장면 갤러리에서 전문 조명 디자이너들이 설정한 조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필립스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벌브의 또 다른 장점은 E26 소켓으로 출시되어 대다수의 팬던트 및 스탠드와 잘 맞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디든 원하는 곳에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침대 뒤쪽에는 스트립 형태의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입니다. 이 제품은 자유자재로 구부러지는 유연한 성질의 스트립 조명입니다. 한 가지 색상만이 표현되었던 기존 스트립 조명과 달리 여러 색상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연한 재질 덕분에 침대, 소파, 책장, 커튼박스, 욕실 선반 등 원하는 위치에 3M 접착테이프로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어 간접 조명으로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25cm마다 커팅 라인이 있어 필요한 길이만큼 커팅을 통한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며, 2m 제품에 1m 길이의 익스텐션 제품을 연결하여 최대 10m까지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액세서리로 스마트함 더하기!

뻐꾸기홈즈 님은 각각의 제품에 대한 장점 및 사용법과 더불어 필립스 휴 제품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필립스 휴 디머 스위치를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고 손쉽게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디머 스위치는 리모컨처럼 생긴 조명 액세서리로 버튼 조작 만으로도 조명을 원하는대로 컨트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어르신들도 스마트 조명 조작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더불어 필립스 휴 브릿지를 추가하면, 필립스 휴 조명을 더욱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의 휴 조명 추가, 집 안팎에서 조명 컨트롤,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 컨트롤, 조명 자동화 및 기상 취침 설정, 게임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일상에 스마트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치하면 조명색을 변경할 수 없었는데,

필립스 휴 제품은 1,600만 가지 색상이 조절이 되니까 그게 너무 좋은 거예요.

진짜 이런 제품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이렇게 필립스 휴 조명으로 꾸민 뻐꾸기홈즈 님의 집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뻐꾸기홈즈 님의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명은 인테리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나만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스마트 홈을 꾸미고 싶다면, 필립스 휴 제품으로 한 번 도전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