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무드체인지를 원한다면?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과 함께하세요!

방등은 한 번 설치하면 색온도를 조절할 수 없다?”

보통 방등은 주백색의 색온도를 표현하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조명은 실내를 밝게 비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방등으로 조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는 없을까요? 필요한 상황에 맞게 조명색을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따뜻한 빛부터 차가운 빛까지 색온도를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을 소개합니다.

조명의 색온도가 분위기를 좌우한다!

인테리어를 할 때 공간의 전체 분위기를 결정하는 것은 조명의 ‘색온도’입니다. 조명의 색온도에 따라 같은 공간이라도 분위기가 달라질 만큼 색온도는 인테리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색온도((color temperature)란 무엇일까요?

색온도는 광원의 빛을 수치로 표시한 것으로 단위는 K(Kelvin)를 사용합니다. 색온도가 낮을수록 붉은색에 가깝고, 높을수록 푸른색에 가깝습니다. 주황색에 가까운 노란색 빛을 띄는 백열전구의 색온도는 대략 2,000~3,000K가량이며, 푸른빛을 띄는 형광등의 색온도는 6,500~7,000K 정도입니다. 이러한 조명의 색온도는 공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례로 카페와 레스토랑에서는 색온도가 낮은 조명을 통해 따뜻하고 감성적인 공간을 연출하는 반면 매장에서는 색온도가 높은 조명을 통해 밝고 선명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조명의 색온도에 따라 따뜻한 공간으로도 혹은 밝고 차가운 공간으로도 바뀔 수 있습니다.

색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이 자유로운 방등

얼마 전 출시된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은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방등입니다. 라운드형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매치해 공간을 세련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광원을 중심으로 설계된 강력한 조명으로 공간 전체를 균일하고 환하게 비춰줍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색온도와 밝기 조절이 자유로운 조명이라는 점입니다. 따뜻한 빛부터 차가운 빛까지 원하는 색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덕분에 공간의 분위기를 그때그때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4개의 조명 모드(휴식, 독서, 집중, 활력)를 제공해, 일상의 모든 순간을 빛으로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휴식이 필요할 때는 색온도가 낮은 휴식 모드를 설정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반대로 집중이 필요할 때는 조명의 색온도를 높여 환한 조명 아래에서 작업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밝기 조절도 상황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색온도와 밝기 조절은 일반 방등과 대비되는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밖에도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은 스마트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 블루투스앱을 활용하면, 최대 10개까지 조명을 제어, 나만의 장면 저장, 서서히 밝아지는 기상 설정, 구글 어시스턴트로 음성 조명 제어, 조명 자동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휴 브릿지를 연결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의 조명을 연결할 수 있고, 집안 전체의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집 안팎에서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홈킷, 카카오홈, 네이버 클로바, KT 기가지니, SKT 누구 등 다양한 AI 스피커와 호환되는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머 스위치로 더욱 간편하게 조명을 제어하세요!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은 패키지에 ‘필립스 휴 디머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휴 디머 스위치는 휴 브릿지 없이도 간편하게 휴 조명을 조작할 수 있게 지원하는 기기로, 이를 이용하면 필립스 휴 조명 점등 및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리모컨처럼 생긴 작은 기기를 통해 조명을 조작하고 제어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우리는 집안에서 많은 활동을 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독서를 하며, 때로는 작업에 몰두하기도 합니다. 현재와 같은 단일한 색온도를 표현하는 방등으로 이러한 활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반면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을 사용하면,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고, 원하는 활동에 맞는 조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인레이브 방등과 함께 하세요!

댓글 남기기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