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휴로 시작하는 #갓생라이프! (Feat. 조명으로 새해 목표 달성하기)

최근 꾸준한 자기 계발과 더불어 운동, 독서, 여행 등 쉴 때도 열정적인 ‘갓생’ 라이프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갓생이란 ‘갓(God)’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로 하루하루를 성실하고 알차게 살아가는 삶을 의미합니다. 갓생이 트렌드가 되면서 의지와 재미를 동시에 높여줄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명도 그 중 하나입니다. 2023년 새해! 오늘은 필립스 휴로 갓생 라이프를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새해 목표, 조명으로 루틴 만들기!

새해가 되면 다양한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 신년을 맞아 미라클 모닝, 아침 운동, 독서 등 희망찬 목표를 세우곤 하는데 작심삼일로 끝날 때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습관’이 자리잡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상에 규칙적인 루틴을 정하고, 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필립스 휴를 활용하면 일상의 루틴을 손쉽게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의 ‘조명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면, 일상의 루틴을 만드는 데 매우 편리합니다. 조명 자동화는 스케줄에 맞추어 조명이 자동화되는 기능으로 반복적으로 이용하는 형태를 저장해 시간이나 상황에 맞춰 조명을 자동으로 온/오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상 및 취침 시간에 맞게 조명 연출을 설정할 수 있으며, 타이머 설정, 일출과 일몰 시각 등에 맞춰 조명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 자동화는 특히 미라클 모닝을 도전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추운 겨울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고, 시끄러운 알람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는 것은 곤혹스럽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조명 자동화를 활용해 기상 스케줄을 설정해 놓으면, 조명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부드럽게 잠에서 깰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스케줄을 설정하면, 시간에 맞춰 조명이 서서히 어두워져서 자연스럽게 잠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상 및 취침 시간에 맞게 조명 연출을 설정하면, 규칙적이고 일정한 수면 및 기상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조명으로 에너지가 충만한 바이오리듬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꼭 활용해 보세요!

*필립스 휴의 조명 자동화 기능 
1) 기상 :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 기상 조명 연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수면 모드로 전환 : 밤에 잠들 때 취침 조명 연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타이머 : 정해진 시간 이후에 조명이 켜질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4가지 조명 모드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필립스 휴는 일상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4가지 모드(집중, 활력, 휴식, 독서)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4가지 조명 레시피를 미리 설정해 놓은 것입니다.

먼저 활력모드(Energize)는 주광색(6500K)의 차가운 색온도를 연출해 운동을 더욱더 활기차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휴식모드(Relax)는 온백색(2100K)의 따뜻한 색온도로 편안한 휴식을 지원하며, 독서모드(Reading)는 전구색 (2900K)을 통해 독서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집중모드(Concentrate)는 주백색(4300K) 컬러로 집중력을 높여 학업과 업무 능률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조명 모드를 잘 활용하면, 목표로 하는 일의 성취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홈트를 할 때 활력모드를 활용하면, 밝고 차가운 계열의 화이트 조명을 연출해 운동을 더욱더 활기차게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몸이 피곤할 때 휴식 모드를 설정하면, 휴식을 취하는 데 어울리는 밝기와 색상이 연출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독서를 하거나 중요한 업무를 할 때도 조명을 활용해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필립스 휴를 활용하면, 조명을 통해 다양한 컬러테라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의 첫 시작을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와 함께 더욱 활기차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