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비용 줄이고, 생산력 높이는 창고용 LED 조명 추천, 필립스 라이팅 산업 조명

LED 조명으로 바꾸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LED조명으로 전환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명 산업 중에서도 산업용 조명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공장이나 창고, 주차장 같이 조명의 수가 많고, 24시간 운영이 되는 곳은 전통조명에서 LED 조명으로 교체하면 가장 높은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죠!

에너지 절감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에도 LED 조명이 필수입니다. 다양한 작업이 이뤄지는 공장이나 창고에서는 높은 집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작업 환경의 질을 좌우하는 조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어떤 산업용 조명을 써야 할까?

126년 전통의 조명산업 글로벌 리더인 필립스 라이팅의 조명이 있습니다. 단순히 빛을 밝히는 역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기능을 향상시키고안전성과 보안성을 개선하며작업에 따라 탄력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산업용 LED 조명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죠. 

왜 필립스 산업용 조명인지 그 이유를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믿을 수 있는 LED 조명 제품

고부가가치의 산업용 조명의 경우, 타 조명 제품군에 비해 업체간 기술력과 품질이 확연히 비교됩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큰 차이가 있는데요. 관리자들이 산업용 조명을 고를 때 더 꼼꼼히 따져야 하는 이유죠.

필립스의 LED 등기구는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눈부심 방지기술인 국제표준규격 UGR(Unied Glare Rating)을 만족합니다. 게다가 LED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미국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납품 기준인 ‘LM80’을 충족하고 있는데요. 타사와 차별된 높은 광속유지율로 제품 수명 말기의 광량 저하를 최소화 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있죠.

둘째, 높은 에너지 절약과 비용 절감 효과

아직도 LED조명으로 바꾸지 않으셨나요?
필립스의 에너지 절약형 조명을 설치하면 운영 비용이 혁신적으로 절감됩니다. 예를 들어보죠. 필립스의 산업용 LED 조명 그린퍼폼 하이베이(GreenPerform Highbay) 120W 800개를 물류창고에 설치하면, 기존의 전통조명인 400 W의 HID(고강도 방전, High Intensity Discharge) 램프와 비교해 약 70% 감소된 연간 1억7천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투자비용 회수기간은 0.5년. 정말 놀랍죠? 특히 타사 제품들이 대부분 드라이버를 외주에서 소싱하여 제작하는 반면 필립스는 내재화된 드라이버 솔루션을 적용하고 일체화된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셋째, 향상되는 작업능률과 생산성

필립스는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더욱 안전하며 생산성이 높은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조명 솔루션을 개발해왔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철강산업 현장의 조도를 300lx에서 2000lx로 극대화 했을 때, 작업능률은 16%, 생산성은 8% 증가, 사고발생률과 반품률은 각각 52%, 29%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명의 업그레이드가 산업 현장에 꼭 필요하다는 걸 잘 알 수 있죠?

넷째,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작업공간

국내외 유수 기업의 산업 현장을 변화시킨 사례를 살펴볼까요?
국내에서는 2016년 국내 아웃도어 업체인 K2가 경기도 여주시에 새로운 물류단지를 조성하며 필립스의 LED 하이베이 조명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24시간 가동되는 물류창고의 특성상 에너지 절감과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인 714개의 그린퍼폼 하이베이 GEN2가 물류창고 공간에 설치가 되었는데요.

2층의 작업장에는 2,000개의 럭스라인 조명을 설치해 작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죠. 아모레퍼시픽의 물류창고에도 1,000개의 그린퍼폼 하이베이 GEN3가 적용돼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작업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동 최대의 물류업체 아라맥스(Aramex), 이집트 카이로의 로레알(Loreal) 공장, 영국 대번트리의 로얄메일(Royal Mail) NDC 등 세계 곳곳에서 필립스의 산업용 조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그 다음 스탭은 스마트공장

필립스 조명 솔루션 중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스마트공장 창고 조명, 필립스의 그린웨어하우스 시스템을 소개안할 수 없죠. 그린웨어하우스 시스템은 LED의 특성을 기반으로 조명 컨트롤러와 동작 센서로 창고 내 움직임을 감지해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여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시스템인데요. 사용하지 않는 공간의 광량을 낮춰 에너지를 절약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관리하여, 창고의 형태와 크기에 관계없이 공간에 최적화된 하나의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정말 똑똑한 조명이죠?

특히 창고의 경우 24시간 운영되지만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과 달리 모든 공간에 작업자들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립스의 그린웨어하우스 시스템으로 조명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진정한 스마트 공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Light beyond Illuminaion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 생산성을 올리고, 완전히 새로운 작업 공간으로. 
필립스 조명은 조명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갑니다. 
그리고 그 가치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