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ignify Korea Blog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필립스 휴, 이것이 궁금하다

새로운 필립스 휴(hue)는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연결만으로 필립스 휴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변화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몇 가지 궁금한 점들을 풀어보았습니다.

Q. 기존에 필립스 휴를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어떤 제품인가요?

기존 필립스 휴는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브릿지와 필립스 휴 조명을 연결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새로 업그레이드된 필립스 휴는 기존의 지그비 방식의 사용 방법과 블루투스 방식의 연결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블루투스 호환이 된다는 것은 필립스 휴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더 편리하고 유용하게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이미 브릿지를 연결해 필립스 휴를 잘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전혀 문제없이 기존 설정을 유지하면 됩니다. 기존에 쓰던 필립스 휴 조명을 교체할 필요도 없이 휴 시스템 안에서 두 가지 타입을 함께 사용할 수 있죠. 브릿지를 쓰고 있다면, 굳이 블루투스 연결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브릿지 연결 방식이 더 필립스 휴를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Q. 필립스 hue 블루투스 조명이 작동하는 방식은 무엇인가요?

블루투스가 호환되는 스마트 조명은 스마트홈 조명 시스템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딱 맞습니다. 스마트 조명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입문용이죠. 브릿지 방식보다 설치가 쉽고 조작이 간편합니다. 블루투스는 집 안 10m 안에서 작동하는데요. 덕분에 어떤 스마트 조명과 연결되어 어떻게 조작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도 있죠.

Q. 필립스 hue 블루투스 조명을 어떻게 제어하나요?

휴 블루투스 전용 앱을 받으세요.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휴 공식 앱이 있으신가요? 그래도 블루투스로 연결하려면 따로 휴 블루투스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휴 공식 앱은 브릿지가 있는 경우 추가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Q. 필립스 hue 블루투스 조명이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블루투스를 사용해 필립스 휴를 설치하면 휴 브릿지에서만 가능한 기능을 제외하고 휴 조명 시스템의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공간에 최대 10개의 필립스 휴 전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용 앱이나 구글 홈, 알렉사로 음성 제어할 수도 있죠. 휴 디머스위치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조명 연출 장면을 설정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더 스마트한 조명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 브릿지만 있으면 조명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를 사용하면 집 안팍에서 최대 50개의 스마트 조명을 연결할 수 있고요. 어디에서나 조명을 제어할 수 있고, AI 스피커 등 IoT 기기들과 연동될 뿐 아니라 타이머/루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과 영화, 그리고 게임에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휴 싱크(hue Sync) 애플리케이션도 휴 브릿지가 있으면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