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카페 완성은 조명

집의 가능성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쉬는 곳, 잠을 자는 곳을 넘어 이제는 다양한 역할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홈 시네마나 게임룸으로 실현하고 있듯이 말이죠. 그리고 여기 또 하나의 대세가 된 집 꾸미기가 있습니다. 바로 홈 카페입니다.

우리집 홈 카페, 어떻게 만들까?

우리나라 사람들의 카페 사랑은 대단합니다. 어딜 가나 카페가 있고, 단순히 커피를 마시러 가는 것을 넘어 친교의 공간이자 소셜 클럽처럼 변화하고 있죠. 이런 카페를 집으로 옮겨올 수 있을까요?

집 안 한 구석을 커피 머신과 예쁜 컵만 배치한다고 카페가 완성되지 않습니다. 바로 분위기 때문인데요. 카페 같은 분위기를 만들기 원한다면 조명을 한번 눈여겨 보세요.

아파트의 조명들은 거의 대부분 형광등(주광색)의 하얀 컬러를 냅니다. 더 밝고, 더 환한 조명을 선호하는 우리나라는 요즘 많이 쓰는 LED 조명도 주광색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대화를 이끌어내고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컬러는 약간 어두운 것 같으면서 노르스름한 전구색입니다.

요즘 인기 있는 카페를 가면 모두 내부를 어둡게 해두고 노란 불빛만 연출해둡니다. 이것이 바로 카페 분위기의 핵심입니다. 이 조명 법칙만 집 안에 적용하면 쉽게 홈 카페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가장 추천하는 것은 부엌의 펜던트 조명 컬러를 바꾸는 것입니다. 펜던트 조명이란, 천장에 달려 주광색 컬러를 사용하고 있다면, 부엌 만이라도 먼저 바꿔보는 것이죠. 노란 주광색 조명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 뿐 아니라 음식을 더 맛있게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커피 한잔할 때 가족과 더 많은 대화를 이끌어낼 수도 있죠.

천장에 달린 펜던트를 교체하기 힘들다면, 차선책으로 플로어 스탠드를 추천합니다. 플로어 스탠드는 어디에나 배치해도 잘 어울리고, 전구 교체도 간편한데요. 천장 조명을 켜지 않고 전구색 조명을 설치한 플로어 조명만 점등해두면 집 안의 카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펜던트 조명, 뭘 쓸까?

펜던트 조명으로는 필립스 쉬폰과 모헤어를 추천합니다. 북유럽 풍의 디자인으로, 집 안의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 쉬폰과 모헤어의 장점은 빛을 부드럽게 퍼지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스마트 볼륨 기술로 실내에 빛과 그림자를 분위기 있게 연출합니다.

플로어 스탠드, 뭘 쓸까?

플로어 스탠드는 휴 위드인 플로어 조명(45059)을 추천합니다. 모던한 디자인에 스마트조명 휴(hue)에서 가능한 밝기와 색온도 조절, 조명 스케줄 자동 설정, 집 안팍에서 원격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분위기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죠. 플로어 조명의 가격대가 부담되신다면, 필립스 장스탠드 드린(42261)도 홈 카페 초심자에게 좋습니다. LED 전구와 함께 배치해두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홈 카페를 꿈꾸시나요?
지금 바로 필립스 조명과 함께 도전해보세요. 🙂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