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 시대, 필립스의 스마트조명 휴(hue)는 스마트홈의 필수 요소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마치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자유자재로 조작 가능하고, 다양한 연출 효과를 스마트기기 앱으로 간편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조명으로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이 가능한 조명으로, 공간을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할 수 있죠.
물론 휴(hue) 조명 시스템이 집에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무실이나 전문 매장, 그리고 호텔 등 조명의 역할이 중요한 장소라면 모두 휴(hue)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벨큐브 코리아에서는 휴(hue)를 사무실 조명으로 활용해 생산성을 높였고, 포차끝판왕은 휴(hue)에 재미 요소를 더해 고객들을 끌어모으는 유인책으로 활용했습니다.

형광등에서 필립스 hue로
호텔의 극적인 변화
“조명 하나가 바뀐다고, 얼마나 바뀌겠어?”
아니요, 조명 하나의 힘은 대단합니다. 직접 살펴보시죠.
먼저 로비를 살펴보겠습니다. 로비는 손님들이 호텔을 평가하는 첫 관문입니다. 호텔 문을 열고 들어서면 마주하는 공간.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Before]
형광등을 위주로 조명이 설치되있던 호텔 로비. 조광기로 조도(밝기)만 제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변화가 없는 단색 위주의 조명은 다소 단조로왔죠. 게다가 빛이 균일하지 않아 빛번짐 현상을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fter]
형광등에서 휴(hue)로 바꾸니 조명의 역할이 극적으로 커집니다. 미리 설정된 조명 설정들로 시간에 맞게, 계절에 맞게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 시간에는 따뜻한 ‘웜 컬러’를, 아침에는 하루의 시작을 위한 활기찬 느낌의 ‘콜드 컬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색이 변하기 때문에 기존의 단조로움을 완전히 벗을 수 있었는데요. 조명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실내에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배관이나 배선 작업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기존의 형광램프를 제거하면, 전기비를 무척이나 아낄 수 있지요.
✦ 1,600만 개의 컬러
✦ 2,500~6,500K의 색온도
✦ 1,000단계의 밝기
로비 뿐만 아닙니다. 객실로 이어지는 복도와 바(Bar), 레스토랑에도 휴(hue) 조명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새로운 분위기로 재탄생한 호텔을 사진으로 한번 만나볼까요?
호텔 레스토랑
테마에 맞춘 다양한 조명 분위기 연출을 휴(hue)로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빛’이란 소재로 공간에 시각적 온도 변화를 만들면서 다른 레스토랑과 완전히 다른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호텔 객실 룸

호텔 객실의 특징은 객실 내에서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휴(hue)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600만 가지 컬러를 선택하거나 디밍(Dimming) 조절을 할 수 있고, 조명 테마를 지정하여 분위기를 만들 수도 있죠.
호텔 바(Bar)
즐거운 분위기의 바(Bar)에 휴(hue)가 어떻게 쓰였을까요? 음악이나 소리에 반응하여 실시간으로 조명이 변화하는 휴(hue)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 클럽처럼요. 각종 이벤트에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hue)를 설치하면, 호텔이란 공간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완전히 다른 공간, 새로운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필립스 스마트조명 휴(hue)를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