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템스강의 풍경을 바꾸다! 시그니파이의 ‘일루미네이티드 리버’ 프로젝트!

과거 다리(Bridge)는 교통로의 역할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교통로의 역할을 넘어 관광 명소로, 지역 주민들의 휴식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조명’이 있습니다. 일례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LED 조명 조형물이 설치된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베이 브리지는 예술적 가치로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영국 템스강에도 조명이 설치되면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오늘을 영국 템스강을 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일루미네이티드 리버(Illuminated River)’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터널 조명의 고정관념을 깨다!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터널 조명

터널 조명은 운전자의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ㆍ야간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을 지원하며, 원활한 교통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터널 진출입 시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터널 조명은 단순히 안전만 연결될까요? 조금 더 색다르고 더 유용한 성능을 지닌 터널 조명은 없을까요?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에서 그 가능성을 살펴봅니다.

유럽에서 가장 긴 터널, 스톡홀름 E4에 시그니파이 LED 조명 설치!

터널에 진출입할 때는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터널 안팎의 밝기가 달라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터널 조명은 이러한 위협을 완화시켜주고, 어두운 터널 안에서 운전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터널 조명의 중요성을 유럽에서 가장 긴 터널에 설치된 시그니파이의 LED 조명을 통해 살펴봅니다.

스마트 시티의 핵심, 인터랙트 시티 조명 솔루션!

하늘을 나는 자동차, 자율주행차, 홀로그램 영화관! 1989년 개봉한 에서 그려지고 있는 미래의 스마트 시티입니다. 먼 미래의 일처럼 여겨지는 일들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로봇공학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로 이제는 SF영화가 아닌 현실 속 이야기로 조금씩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스마트 시티는 어떤 도시일까요? 그리고 그 속에서 조명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오늘은 스마트 시티와 조명에 대해 살펴봅니다.

관광객을 부르는 다리 조명! 조명으로 랜드마크가 된 세계 명소 탐방

한강, 템즈강, 라인강, 센강의 공통점은? 바로 세계 주요 도시를 가로지르는 강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소에는 수많은 다리가 있고, 도시의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순한 이동 통로가 아닌 새로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 비결에는 조명이 있습니다. 오늘은 조명으로 새로운 랜드마크로 탄생한 세계 명소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자유자재로 빛을 연출하다! 필립스의 LED 조명 ‘루미너스 텍스타일’

공간 조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명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이에 필립스에서도 병원,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명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필립스 루미너스 텍스타일(Luminous Textile)로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조명이 랜드마크를 만든다. 필립스의 기술로 ‘빛나는’ 세계의 명소들!

빛은 사람을 불러들이는 마력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들, 프랑스 파리, 체코 프라하, 일본의 도쿄 타워 등을 떠올릴 때 우리는 빛으로 물든 도시의 풍경을 상상합니다. 그리고 이런 도시들은 명소로 주목받으며 많은 관광객들을 방문하게 만듭니다.

창경궁 야간 개장, 관람 포인트

2019년이 되면서 창경궁의 야경을 매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원래 야간 개장은 2011년부터 2018년까지 특정 기간만 주어지는 기회였습니다. 상시 관람이 가능해지면서, 서울의 야경 명소, 대한민국의 야경 명소로 자리매김한 창경궁 야경의 관람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베이징 야경 명소, 차이나 월드 트레이드 센터X시그니파이 경관 조명

베이징의 야경 명소가 된 이 건물 외관에 시그니파이 경관조명을 설치했는데요. 차이나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중국의 상징으로 만든 시그니파이 경관 조명의 힘, 함께 살펴보시죠.

야경 명소, 런던 브릿지의 비밀

이제 도시와 도시가 경쟁하는 시대입니다. 그러려면 강력한 정체성이 필수죠. 도시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에는 얼마나 유명한 랜드마크가 있는지, 야경이 멋진 강이 있는지, 안전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풍기는지에 이르는 모든 것을 포함됩니다. 그럼 어떻게 다른 도시와 차별화할 수 있을까요? 바로 조명입니다.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