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조명의 고정관념을 깨다!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터널 조명

터널 조명은 운전자의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ㆍ야간 운전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을 지원하며, 원활한 교통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터널 진출입 시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터널 조명은 단순히 안전만 연결될까요? 조금 더 색다르고 더 유용한 성능을 지닌 터널 조명은 없을까요?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에서 그 가능성을 살펴봅니다.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

로스앤젤레스는 미국에서도 교통 체증이 심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은 로스앤젤레스의 심각한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어진 터널로 1916년 착공해 192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완공 이후 로스앤젤레스의 교통 문제를 해소하였으며, 영화, TV 쇼, 뮤직 비디오, 광고 등에 자주 등장하며, 인기 높은 촬영지로도 큰 각광을 받았습니다.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이 터널에서 무려 73개의 자동차 광고가 촬영되었고, 패션쇼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인디펜던스데이, 터미네이터, 가타카 등 무료 50편이 넘는 영화에도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로스앤젤레스 시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즐거운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터널 조명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에 시그니파이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랜드마크를 만든 시그니파이의 터널 조명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오래 전부터 시그니파이의 City Touch 조명 제어기술을 도심 곳곳에 적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시그니파이 조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터널의 서쪽 끝 입구 내부에는 일반적인 조명과는 다른 특별한 시그니파이의 터널 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터널 벽이 하나의 캔버스가 되어 다채로운 빛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곳에 설치된 조명은 색상 변경이 가능한 역동적인 조명입니다. 그래서 마치 하나의 디스플레이처럼 터널의 이미지를 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명은 운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활용성도 뛰어납니다. 예를 들어, 도시에 행사가 있거나, 지역 스포츠 팀이 승리했을 경우, 혹은 특별한 기념일이 있을 때 조명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랜 전통을 지닌 터널을 거의 훼손하지 않고 조명을 설치해 관계 당국과 시민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혹시 이런 조명이 운전에 방해가 되진 않을까요? 시그니파이에서는 안전과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최적의 조명을 적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조명 선택부터, 조명의 각도 등을 모두 고려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보다 즐거운 터널 조명을 완성했습니다.

2021년, 시그니파이의 독특하고 역동적인 조명이 설치된 후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의 인기는 한층 높아졌습니다. 지역 명소로 더 큰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추후 영화와 광고 등에서 새롭게 바뀐 Los Angeles’ 2nd Street Tunnel과 조명이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장면을 만나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과거 조명은 ‘밝음’을 위한 도구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조명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재미와 이벤트를 위해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그 활용성이 확대되었습니다. 시그니파이에서는 또 어떤 조명을 통해 우리 삶을 변화시킬까요? 무궁무진한 조명의 세계. 그 놀라운 세계의 이야기를 앞으로도 자주 전해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