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차이가 있을까?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vs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자유롭게 구부리거나 돌려서 설치할 수 있는 유연한 조명! 바로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LightStrip)입니다. 현재 필립스에서는 두 가지 스타일의 라이트스트립 조명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블루투스를 탑재한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유연함과 확장성, 설치 간편성이 장점인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2020년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된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의 장점은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스마트한 기능을 더한 제품입니다. 이전 버전 제품은 별도의 브릿지를 통해야만 1,600만 가지 색상 구현이 가능했지만,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부터는 별도의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전용 앱을 통해 마음껏 색상을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은 어디든 손쉽게 설치해 간접조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소파 밑이나 커튼 박스에 간접등으로 활용하고, 홈 바를 위한 조명, 복도의 센서등 등 뒷면에 3M 접착 테이프를 적용해 어디든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밋밋한 벽에 색을 입히고, 좋아하는 그림의 둘레 혹은 선반을 따라 설치하면 부드럽고 한층 돋보이는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연한 재질로 형태 변형이 자유롭고, 커팅으로 간단한 길이 조절, 절단 후 재사용 역시 가능합니다. 33cm마다 커팅 라인이 있어 길이 조절이 쉽고, 자르고 남은 후단은 커넥터를 활용해 동일 버전 제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조명의 색상과 조도, 점등과 소등 등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앱 하나로 반경 10m의 거리에서 필립스 휴 전구를 10개까지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 조명 초심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직관적으로 조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 블루투스 앱은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빛의 감성을 표현하는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색 표현 부분에 있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빛의 유연함과 부드러움입니다. 기존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이 한 번에 하나의 색상만 표현이 가능했다면,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다양한 색상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어 훨씬 유연하게 빛을 발산합니다. 마치 물감을 섞은 것 같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디테일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 핵심은 컬러 믹싱 기술입니다. 여러 컬러의 빛을 하나의 LED 스트립에 동시에 표현해 컬러들이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빛을 퍼뜨리는 독특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컬러 믹싱 기술은 빛을 훨씬 감미롭고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덕분에 1,600만 가지의 컬러를 바탕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유연한 빛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다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공간에 입체감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역시 뒷면에 3M 접착 테이프를 적용해 어디든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할 장소에 따라 길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요한 길이가 3m면 기본 2m에 1m를 추가할 수 있고, 필요한 길이가 3.5m면 기본 2m+1m+1m를 구성해 커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단,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와 달리 커팅 후 재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으니, 원하는 길이에 맞게 잘 구성해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구글 어시스턴트로 음성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브릿지를 사용하면, 구글 어시스턴트 외에도 애플 홈킷, 카카오홈, 네이버 클로바, KT 기가지니, SKT 등 더 다양한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브릿지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50개의 조명 연결이 가능하며, 집안은 물론 집밖에서도 원격으로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자동화 조명, 엔터테인먼트와 동기화 등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더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보고 싶다면, 별도로 구매 가능한 휴 브릿지와 연동해보세요!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와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간접조명입니다. 두 제품 모두 유연성, 확장성, 설치의 간편성이 뛰어납니다. 다만, 색 표현에 있어 차이가 있으니, 원하는 용도에 맞게 인테리어에 사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