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고(高)시대의 조명 에너지 절감 솔루션, 인터랙트 인더스트리!

고물가, 고유가, 고환율 등 3고(高)시대가 우리 경제를 옥죄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양적 완화 여파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촉발한 유가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미-중 갈등으로 말미암은 공급망 혼란과 중국 봉쇄조치 등으로 기업 경영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더불어 10월부터 산업용 전기요금 차등 인상이 예고되고 있어, 기업들의 경영 활동이 더욱 위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시기에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그니파이(구 필립스라이팅)의 조명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조명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하기

공장, 창고, 물류센터 등 산업용 공간에서는 많은 전기 에너지가 사용됩니다. 주/야간 쉼없이 제조를 하고, 물류가 이동하고, 자재 창고에도 많은 조명이 사용됩니다. 얼마나 많은 조명 에너지가 사용될까요?

물류창고의 전체 전기 에너지 사용량 중

조명이 차지하는 비중은 25-60% 내외이며,

상온창고의 경우 약 40% 내외를 조명 에너지가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개별 조명을 일일이 관리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공장, 물류 창고 등 많은 조명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더더욱 번거롭게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조명 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인더스트리가 바로 그런 솔루션입니다.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로 산업 공간의 에너지 절감을!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조명도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진화하였습니다. 커넥티드 조명이 바로 그것입니다. 커넥티드 조명은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역할에서 그치지 않고, LED 조명과 무선통신 기술, IoT와 결합해 사람, 공간, 환경을 하나로 연결시키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 시그니파이가 선보인 IoT 플랫폼 ‘인터랙트(Interact)’가 바로 그런 조명입니다.

그중에서도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는 공장, 창고, 물류센터 산업용 공간을 위한 IoT 조명 플랫폼입니다. 효율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하며, 생산성과 안전을 개선할 수 있도록 혁신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조명 관리 및 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찰력 있는 분석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커넥티드 조명의 가치를 확장합니다. 또한, 중앙집중식 조명관리를 이용하여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규제준수를 추적하며 유지보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보다 지능적인 스마트 창고, 공장 및 제조를 구축하여 효율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하며,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과연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 편리한 조명 관리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는 조명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한 창고나 공장 또는 전체 공급망에 대한 조명을 언제 어디서나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조명 사용량을 파악하고 원격으로 조명 작동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최적화

산업용 조명은 일반 조명에 비해 사용되는 조명의 수가 많고, 경우에 따라 24시간 운영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많은 조명을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늘 전기세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산업 현장에서는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조명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는 산업 현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든 시설의 에너지 소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고급 센서에서 지원하는 조명 동작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조명 컨트롤러와 동작 센서로 창고 내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하지 않는 공간의 광량을 낮춰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절약합니다.

# 생산성과 안전성이 UP!

산업 현장에서 조명은 생산성과 안전성과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환경에서의 작업은 사고 위험이 있고, 생산성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각 산업 현장에 맞는 차별화된 조명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는 작업, 시간, 교대 근무 형태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조명 설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연출 장면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구역, 일정, 활동별로 커넥티드 조명을 원격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스마트 창고와 공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효율적인 작업 지원

인터랙트 인더스트리의 실내 위치 탐색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필요한 작업 공간에 직접 찾아가거나, 단계별 가이드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작업 흐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LED 조명 기구에 통합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초정밀 실내 위치 탐색 기능은 시설 전체에서 인력과 자산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성과 안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최적의 공간 관리

공장이나 창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인터랙트 인더스트리를 사용하면, 조명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공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문 받은 물건을 픽업하고 배송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재고 전략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히트맵(데이터의 값을 컬러로 변환시켜 열 분포 형태로 보여주어 시각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조명 자산 관리

질이 좋고 안정적인 조명은 산업 시설의 지속적인 가동과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인터랙트 인더스트리의 원격진단 대시보드는 즉각적인 응답을 위해 결함과 운영 중단 등을 경고합니다. 또한, 실시간 성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방적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른 걸레도 짜면 물이 나온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기업의 경영이 어려운 시기에 새겨 들어야 할 격언입니다. 조명의 경우 교체 비용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고효율의 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기업의 비용 절감과 경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플레이션과 고유가 등으로 어려운 시기. 조명으로 비용절감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업용 조명 구매 문의
산업용 조명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시그니파이 콜센터(1670-6147) 혹은 메일(Support.PhilipsLightingKorea@signify.com)을 통해 문의하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