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Tip] 전셋집 인테리어,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로 시작하세요!

봄 이사철과 결혼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이때가 되면 새로운 집에 들어갈 생각에 들뜨고, 인테리어에도 많은 관심을 두게 됩니다. 그런데 자가인 경우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를 마음대로 해도 되지만, 아닌 경우에는 인테리어에 제약이 많습니다. 자칫 전셋집을 임의로 고쳤다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셋집 인테리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전셋집 인테리어의 주의사항과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으로 전셋집 인테리어를 꾸미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전셋집 인테리어, OO을 주의하세요!

“전세인데… 이거 해도 될까?”

전세 인테리어가 어려운 이유는 바로 인테리어의 허용 범위 때문입니다. 어디까지 인테리어를 해야 집주인과 갈등이 발생하거나 원상복구를 하지 않아도 되는지 잘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세입자가 인테리어를 임의로 했다가 문제가 되어 보증금에서 차감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는 필히 집주인의 동의를 구하고, 세부 내용을 명시해 잘 기록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내용을 집주인에게 허락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월세와 전세에서 다른 건 몰라도 다음 5가지만큼은 일일이 물어보지 않고 마음 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하나, 커튼 달기

둘, 조명 교체하기

셋, 문고리 교체하기

넷, 수전&욕실 액세서리 교체하기

다섯, 일상에 필요한 최소 못 박기

이중에서 가장 큰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조명입니다. 조명은 기존 등기구에서 분리해서 보관해 뒀다가 이사 가기 전 다시 달아놓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간편하게, 가장 효율적으로 전셋집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 조명으로 로맨틱한 인테리어를 완성하세요!

조명이 달라지면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전문가들이 인테리어의 시작과 끝은 조명이라고 말하고, 조명을 ‘공간을 지배하는 아이템’이라고 비유하는 것도 조명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조명에 따라 공간 연출은 180도 바뀝니다. 직접조명과 간접조명, 그리고 조명의 색온도(색상)와 조도(밝기)에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특히 간접조명은 눈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아 눈부심이나 음영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사광으로 공간을 은은하게 밝혀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효과를 가장 잘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접조명에는 플로어스탠드, 테이블스탠드, 다운라이트, 벽부등, 풋라이트 등이 있는데, 필립스 휴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사인 플로어 & 테이블 스탠드, 필립스 휴 아카리 다운라이트입니다. 전셋집 인테리어에 추천하는 필립스 휴 간접 조명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매력 #1. 부드럽고 다채롭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조명 제품군은 기존 조명과 달리 여러 색상이 동시에 표현되는 조명입니다. 마치 물감을 섞듯 원하는 1,600만 가지의 컬러를 자유롭게 혼합할 수 있어 한층 부드럽고 다채로운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립스 휴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색상과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은은하게, 때로는 몽환적으로!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사인 테이블 & 플로어를 활용하면, 휴식, 파티, 이벤트 등 특별한 상황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력 #2. 설치가 간편하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사인 테이블 & 플로어는 시공이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의 경우 뒷면의 3M 접착테이프를 부착해 거실, 침실, 서재 공간 등 필요한 공간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연한 재질로 설계돼 자유롭게 구부려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둥근 테이블, 소파 둘레, 장식장 등 설치 공간의 제약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25cm마다 커팅 라인이 있어 필요한 길이만큼 커팅을 통한 사이즈 커스텀까지 가능합니다. 본품의 길이는 2m이며, 1m의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익스텐션을 활용해 최대 10m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사인 테이블 및 플로어는 원하는 장소에 배치하여 전원만 연결하면 곧바로 온 공간을 물들이는 그라디언트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간의 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간편하게 조명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매력 #3. 확장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단순히 공간을 밝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스마트 액세서리와 결합해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필립스 휴 브릿지를 추가하면 최대 50개의 스마트 조명을 연결할 수 있고, 집 안팎 어디에서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으며, AI 스피커 등 IoT 기기들과 연동될 뿐 아니라 타이머/루틴 등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나 영화, 음악 등을 감상할 때 필립스 휴 싱크를 활용하면, 콘텐츠 화면에 따라 조명이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필립스 휴 아카리 다운라이트를 설치한 경우에는 집 안 전체를 1,600만 가지 컬러로 물들일 수 있어 콘텐츠 몰입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립스 휴 앱에서는 글로벌 1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를 연동 가능하고 삼성 스마트싱스 앱의 뮤직 싱크에서는 모든 뮤직 스트리밍 플랫폼의 음악과 동기화할 수 있어, 음악에 맞춰 조명이 자동으로 변하는 다이내믹한 일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필립스 휴 간접 조명을 활용하면 공간을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념일에 맞는 조명,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위한 조명, 파티와 이벤트를 위한 조명 등 상황에 맞게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필수 아이템으로 필립스 휴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더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