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빛’의 예술입니다. 카메라로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자연광이든 인공광이든 빛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영화 촬영에 있어 ‘조명’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각적 요소를 미적으로 극대화시키고,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도 조명입니다. 오늘은 2월 7일에 개봉한 조진웅, 김희애 주연의 영화 <데드맨>속에 필립스 휴 제품이 사용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필립스 휴 조명은 영화 속에서 어떤 활약을 했을까요?
영화 <데드맨> 속 숨은 필립스 휴 찾기!
“조명으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 완성!”
<데드맨>은 1000억 원의 횡령 누명을 쓴 한 남자가 빼앗긴 이름과 인생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화입니다. 다소 어두운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마냥 무겁지 않고, 팽팽한 스릴감이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리듬감과 색감도 매력적이어서 스타일리시한 매력도 돋보입니다. 필립스 휴 조명은 이러한 영화적 매력을 더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데드맨> 속 필립스 휴 조명의 미친 존재감을 공개합니다!
#1. 이태원 클럽의 화려한 분위기를 한층 up!
<데드맨>은 밑바닥 인생과 상류층의 모습을 동시에 담고 있는 영화로 촬영지도 폐차장에서부터 클럽, 호텔, 마카오 등 매우 다양합니다. 필립스 휴 조명은 주로 화려하고 좀 더 다이내믹한 연출이 필요한 장면에 사용되었습니다.
이태원 클럽에 사용된 필립스 휴 조명으로 테이블에 놓인 반원 형태의 조명은 스마트 포터블 조명 ‘휴 고’이고, 커튼 아래를 붉게 물들이고 있는 조명과 테이블 하단, 천장 벽면을 둘러싼 조명 또한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입니다. 이렇게 조명만으로도 화려한 클럽의 분위기가 효과적으로 연출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조명이 갖는 영화적 힘입니다.
#2. 호텔 내부의 은은함을 더하다!

이곳의 영화 속 배경은 마카오 호텔입니다. 여기에는 어떤 필립스 휴 조명이 적용되었을까요? 아마 눈치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호텔 내부 천장라인에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이 설치되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조명 하나로 이렇게 전체적인 분위기가 완성되었습니다.
#3. 프라이빗 항공기에는 럭셔리한 조명 연출을!

전용기 실내에도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이 사용되었습니다. 상단의 주황빛으로 빛나는 긴 띠 형태의 조명이 바로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입니다. 이처럼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조명은 어디든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한 조명으로 유연한 빛 연출을 통해 때로는 화려하게, 때로는 아늑하게, 또 때로는 고급스럽게 분위기를 물들이고 있습니다.
‘휴 고’와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이외에도 많은 필립스 휴 제품이 영화에 사용되었습니다. 다채로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어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벌브’, 게임, 영화, 음악 등과 연동해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휴 플레이 라이트 바’와 스마트 조명을 TV 화면과 동기화 시켜주는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그리고 필립스 휴 조명을 컨트롤하고 최대 50개의 조명을 연결할 수 있는 ‘휴 브릿지’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데드맨>의 신스틸러,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특히 <데드맨>에서는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의 존재감이 단연 돋보였습니다. 원하는 거의 모든 곳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역동적이고 마법같은 빛을 연출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잘 드러난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영화 곳곳에서 쓰임이 좋아 영화 감독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필립스 휴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영화 속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활용하면, 1,600만 가지의 컬러와 함께 더욱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색상만 표현되는 기존 스트립 조명과 달리, 여러 색상이 동시에 표현되어 마치 수채화처럼 물감이 퍼지는 듯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빛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속 독보적인 필립스 휴만의 분위기 연출력! 일상에서도 우리집만의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활용해 보세요!
▼▼ 영화 <데드맨>에 사용된 조명 더 자세히 보기 ▼▼
넷플릭스의 인기작 <고요의 바다>에 이어 얼마 전 개봉한 <데드맨>까지! 필립스 휴의 조명은 조명 감독들이 선택하는 프리미엄 스마트 컬러 조명입니다. 일상을 넘어 영화 현장에서도 그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필립스 휴! 만약 <데드맨>을 보시게 된다면, 영화 속 곳곳에 숨어 있는 필립스 휴를 한번 찾아보세요.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