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본격적인 가을철로 접어들었습니다. 해가 지는 시간도 앞당겨졌습니다. 이렇게 기온이 떨어지고 일조량이 적어지면 식물의 월동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반려식물의 필수품인 필립스 LED 식물등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반려식물 관리 무엇이 중요한가
잘 가꿔진 실내 식물은 단지 장식물만이 아닙니다. 우리의 건강과 정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식물과 사람의 정서, 스트레스 사이에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일례로 사무실에서 식물을 키우면 공기 정화에 도움이 되고, 실내 오염 물질을 제거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식물 재배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고, 정신을 맑게 해 집중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날이 추워지면 식물 잎이 차츰 시들고 낙엽이 지게 됩니다. 이는 날씨가 추워지면 뿌리의 힘이 약해져 물을 빨아들이지 못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겨울철 식물 관리의 관건은 온도 조절, 통풍과 수분, 그리고 빛 공급입니다.

#1. 온도 조절하기
실외나 베란다에서 식물을 키우고 있다면, 겨울이 오기 전에 실내에 들여놓는 것이 좋습니다. 바깥에서 잘 자라던 식물도 혹한기가 되면 동해를 입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열대, 온대지역의 식물일수록 추위에 약해 따뜻한 곳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겨울이 오기 전 실내로 식물을 미리 옮겨 서서히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도록 해야 합니다.
#2. 물 주는 횟수 줄이기
날이 추워지면 식물의 성장은 최소한으로만 이루어집니다. 물을 주어도 흡수하는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평소처럼 물을 주면 과습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을부터 겨울까지는 물을 주는 횟수를 다른 계절보다 줄여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화분의 흙을 만졌을 때 마른 느낌이 날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줄 때는 실내 온도와 비슷한 온도의 물을 주어야 식물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3. 적절한 빛 공급하기
겨울철에는 일조량이 줄어들어 식물에게 필요한 빛의 양을 충족시키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햇빛이 잘 드는 창가나 베란다 입구에 식물을 놓아두더라도 결국 빛을 보완할 수 있는 조명이 필요합니다. 만약 식물에게 적절한 햇빛을 제공하기 어려운 조건이라면, LED 조명이나 스탠드 불빛을 대신 비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립스 LED 식물등으로 건강한 반려식물 만들기!
식물이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는 물, 온도, 햇빛입니다. 그런데 앞서 소개한 것처럼 물과 온도는 인간이 인위적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빛의 양은 쉽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식물에게 적절한 양의 빛이 제공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햇빛이 부족하게 되면, 잎이 얇고 넓어지며, 웃자람, 낙화 및 낙과, 생육불량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꽃봉오리가 꽃을 피우지 못하고 떨어지거나 아예 맺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것이 바로 겨울철에 보광등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농촌진흥청의 조사결과에서도 보광등을 켜주면 생산성이 30%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광등의 경우 형광등, 백열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식물 전용 LED등을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장점 1. 가장 이상적인 스펙트럼 제공

필립스의 가정용 LED 식물등은 식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스펙트럼의 파장을 내보내는 조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식물의 광합성은 415nm~470nm의 청색빛과 640nm~670nm 파장의 적색빛을 흡수해 일어납니다. 청색빛은 식물성장과 광합성 향상에 도움이 되며, 적색빛은 개화 및 열매 결실에 도움이 됩니다.
필립스의 LED 식물등은 이러한 파장의 빛을 제공해 식물의 광합성을 돕고 식물 성장과 결실을 촉진합니다. 자연환경에 가장 가까운 최적의 빛을 제공하여, 햇빛에서 키운 식물과 흡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립스의 LED 식물등을 사용하면, 겨울철에도 반려식물을 건강하게 기를 수 있습니다.
장점 2.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

식물등의 효과를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쉽게 구입하지 못하는 이유는 색상 때문입니다. 현재 시중에 출시된 LED 식물등은 강렬한 적색부터, 분홍, 보라, 청색 등 대체로 강한 색을 발산하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제품을 구입해 사용할 경우, 적색이나 보라색이 주변으로 번져 익숙하지 않은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하지만 필립스의 LED 식물등을 구입하면 이러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립스의 LED 식물등은 식물에 필요한 모든 파장을 포함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주백색으로 빛을 발산해 실내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3. 경제적인 제품

필립스의 LED 식물등은 램프만 구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심플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E26 소켓을 사용하고 있어, 집에 일반 스탠드가 있으면 바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프 이외에 따로 구입할 것이 없고, 에너지 효율도 높아 매우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소비자들 역시 필립스 LED 식물 조명의 우수한 품질,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 그리고 경제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현재 필립스 LED 식물등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마트에도 필립스의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되어 있어, 식물등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마트에서 간편하게 식물등을 구입하세요!

반려식물의 장점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계절이 바로 겨울철입니다. 삭막한 겨울 분위기 속에서도 생명감을 맛볼 수 있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겨울철 반려식물 관리가 어렵다면, 필립스의 LED 식물등을 활용해 보세요! 분명 더욱 멋지고 건강하게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