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깨워주는 빛 알람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홈을 위한 특별한 조명, 필립스 휴(hue)
알람이 울려도 듣지 못하고 지각할 때, 잠들 준비를 마치고 침대에 누웠는데 불이 켜져 있을 때, 다들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죠? 그런데 만약 내 기상 시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불이 켜져 잠을 깨워주고, 취침시간에 맞추어 불이 꺼진다면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은데요.
스마트홈을 위한 특별한 조명, 그 특별함을 hue가 실현해줍니다.

| 스마트조명 휴(hue)란? 브릿지(Brigde) 제품을 통해 hue 조명을 인터넷에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제어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을 구현할 수 있는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
글로만 설명하기에는 확 와닿지 않으시죠?
그래서 실제로 휴(hue)를 통해 집에서 조명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사용하는 분을 만나봤습니다! 필립스 휴(hue)로 만든 스마트홈, 그와 함께 하는 하루를 한번 살펴볼까요?
스위치가 필요 없는 삶,
나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스마트 조명


제가 설정해 놓은 시간에 알아서 켜지고 알아서 꺼지기 때문에
정말 제 삶에 편리함을 주는 조명이에요.
– 필립스 hue 고객 홍유진 님-
일어나기 힘든 아침, 태양빛과 같은 자연스러운 빛으로 불쾌하지 않고 편안하게 기상할 수 있도록 조명이 서히 켜집니다. 몸을 일으켜 직접 조명을 켜지 않아도 설정해놓은 아침 기상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켜지는 것이죠. 따로 알람을 못 들어도 빛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마트홈 만들기,
편안하게 잠에서 깨워주는 필립스 hue
이렇게 조명 스케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hue 앱을 실행해야 하는데요. 먼저 핸드폰 기종에 따라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Philips hue’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hue 앱을 켜고 상단에 두 번째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루틴’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기상’ 스케줄과 ‘수면 모드로 전환’ 스케줄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또 다른 스케줄을 설정하고 싶으면 ‘다른 루틴’을 클릭하여 나만의 스케줄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럼 꿈나라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기상 모드를 선택해 볼까요?
첫 번째 사진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제목, 기상 시간, 요일, 페이스인(조명이 서서히 켜지는 시간), 조명 적용 장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조명 휴(hue)는 시간에 맞추어 조명을 조절할 뿐 아니라 조명의 컬러나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1600만 가지 컬러와 다양한 테마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퇴근하고 TV를 보며 휴식을 취할 때는 밝은 주광색 조명보다 조금 어둡고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 빛을 비추어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자야 할 시간에 맞춰서 자동으로 거실 조명이 꺼집니다.
조명 스위치에 손을 댈 필요가 없어요
정말 말그대로 스마트홈이죠


조명이 휴(hue)와 연동되어 있다면 하나의 조명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조명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휴(hue) 브릿지 하나에 램프 및 액세서리를 50개까지 연동 가능합니다. 장소별로 조명을 묶어 한 번에 일괄 제어할 수도 있죠.
우리 집의 모든 hue 조명을
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설정해둘 수 있어요

‘수면 모드로 전환’ 스케줄도 ‘기상 모드’ 스케줄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불이 켜지는 게 아니라 서서히 꺼지게 되죠. 또 장소별로 스케줄을 다르게 설정해놓을 수 있어, 거실이 먼저 꺼지고 잠들기 전 침실이 마지막으로 꺼지는 순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내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스마트조명 필립스 휴(hue).
이제 여러분의 집을 스마트홈으로, 라이프 스타일은 스마트하게 바꿔보는 것, 어떠신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