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을 위한 특별한 조명, 필립스 휴 위드인 시리즈와 다운라이트로 꾸민 우리집!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생활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전보다는 조금 완화된 조치지만 여전히 집콕생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집에서의 생활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오늘은 집을 더욱 안락하게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휴 위드인 시리즈와 다운라이트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노하우에 대해 소개합니다.

필립스 휴 위드인은 어떤 조명인가?

필립스의 휴는 스마트 조명으로 ‘조명’ 이상의 의미를 지닌 제품입니다. 두 개 이상의 조명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은 물론 기상 시간이나 퇴근 시간에 자동으로 조명을 작동시키고 음악 소리에 맞춰 조명 색을 바꾸는 등 기존 조명과는 차원이 다른 조명입니다. 평소에는 기존 전등과 비슷한 색으로 사용하다가 독서를 할 때는 밝은 빛으로, 휴식이 필요할 때는 은은한 조명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를 하거나 분위기를 잡고 싶을 때는 강렬한 원색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현재 필립스 휴에는 두 가지 라인업이 있는데요. 바로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와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제품입니다. 먼저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hue White ambiance)는 일상에서 가장 필요한 4가지 조명 모드(활력, 집중, 독서, 휴식 모드)를 지원하는 조명입니다. 반면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White and color ambiance)는 휴 화이트 앰비언스의 기본 기능에 ‘컬러’를 추가한 제품으로 색 온도뿐만 아니라 1600만 가지 컬러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조명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어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조명입니다.

필립스 ‘위드인’은 휴 화이트 앰비언스 라인의 제품으로 현재 4종(천정등(방등/거실등), 장스탠드, 단스탠드, 팬던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색 온도와 밝기 조절이 가능해 여러 가지 분위기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필립스 휴의 기본적인 기능에 디자인 감각을 한층 높인 제품입니다. 직선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 어느 곳에 배치해도 잘 어울리고, 모던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덕분에 필립스 위드인으로 집을 꾸미면 스마트한 생활은 물론이고 집안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특별한 시공 없이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의 분위기를 손쉽게 변화시킬 수 있어 더욱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그럼 실제 사진을 통해 집안 분위기가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볼까요?

필립스 위드인 천정등(방등/거실등)으로 집안 톤 설정하기

엣지 있죠? 위드인 방등과 거실등은 사각의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모던한 디자인에 고품질 소재, 그리고 고품격 마감처리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연출에 탁월한 제품입니다. 단순히 외형만 고급스러운 것이 아니라 시원한 일광색에서부터 부드러운 빛까지 모두 표현할 수 있어 여러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가령, 사람들이 많이 모일 때는 밝고 시원한 일광색으로, 아늑한 상황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조금 더 따뜻한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위드인 천정등을 설치하자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이런 변화가 가능한 이유는 필립스 휴 위드인이 시원한 주광색과 전구색, 주백색 등 다채로운 색온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응할 수 있죠. 만약 하나의 색상만 연출할 수 있는 조명을 설치했다면 이런 변화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천정등과 함께 매입등을 함께 설치하면 분위기 변화도 꾀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매입등은 거실장 위, 소파 위, 창가 쪽에 배치를 하는데요. 배치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스팟 조명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는 것이죠.

만약 위드인 거실등만으로는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한쪽에 필립스의 휴 다운라이트 gen2(가니아)를 같이 설치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더욱 디테일하게 원하는 밝기로 등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색 온도 변화까지 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등 하나로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진다니 조명의 역할이 참 대단하죠?

필립스 위드인 장스탠드로 인테리어에 포인트 더하기

실내조명에서 간접등은 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때론 인테리어 포인트 역할을 하는 특별한 소품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은은한 스탠드를 사용하면 감성적 분위기를 연출과 함께 집안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위드인 장스탠드 역시 거실 혹은 방에 배치하면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위드인 장스탠드의 가장 큰 장점은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슬림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와 투명한 커버가 어우러져 세련된 디자인 감성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거실 혹은 침대 한쪽에 배치하면 그 자체로 뛰어난 인테리어 소품이 됩니다. 더욱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비좁은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필립스 휴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위드인 팬던트로 소통 늘리기

집에서 주방의 역할은 다양합니다. 식사를 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가족들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주요한 공간입니다. 이에 집안 공간의 중심이 거실이 아닌 식탁이라고 강조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식탁등은 주방과 거실을 구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어떤 조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음식의 빛깔과 맛이 달라집니다.

필립스 위드인 팬던트는 좁은 포인트 조명이 아닌 길쭉한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식탁 전체를 비춰줍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식사를 할 때나 모임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공간을 한층 멋지게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균일한 밝기를 통해 주방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며 대화를 할 때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활용성 갑, 필립스 위드인 테이블

스탠드는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을 때만 사용한다?! 물론 이런 상황에서 스탠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필립스 위드인 테이블 역시 이러한 상황에서 충실한 역할을 합니다. 위드인 테이블의 경우 독서, 집중, 활력, 휴식 모드 등으로 설정해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빛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재나 책상 위에 위드인 스탠드를 놓아두면 눈 건강을 지키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필립스 위드인 테이블은 간접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헤드를 접을 수 있게 디자인한 덕분입니다. 그래서 독서와 공부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헤드를 접으면 은은한 빛 연출이 가능해 침실 스탠드, 주방등, 간접 조명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하나의 스탠드로 여러 곳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 브릿지로 더 다양한 기능을!

지금까지 필립스 휴 위드인으로 집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필립스 휴 위드인은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필립스 휴 전용 앱을 사용하거나 허브 역할을 하는 ‘휴 브릿지’를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을 휴 브릿지에 연결하면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조명이 켜지거나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기상 시간에 맞춰 조명이 서서히 켜지도록 하거나 퇴근 시 자동으로 집 안 조명을 켜 안전한 귀가를 유도할 수도 있죠.

휴 브릿지를 사용해 조명을 엔터테인먼트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령, 음악 소리 또는 영화 화면에 맞춰 빛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필립스 휴 위드인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맞게 조명을 바꾸고 컨트롤할 수 있게 지원하는 스마트한 조명입니다.

인테리어는 꼭 거창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명만 바꿔도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특히 필립스 휴 위드인의 경우 특별한 공사 없이도 설치가 가능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누구든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입니다. 필립스 휴 위드인으로 봄맞이 인테리어를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인테리어. 필립스 휴 위드인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