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피스의 기본, 미래 사무실 조명을 완성하는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

기업 72%, 코로나19로 경영 악화 겪었다” _ 연합뉴스

대기업들, 코로나19 위기에 비용절감 선택” _ 한국경제연구원

코로나19로 기업경영이 악화되자 많은 기업들이 비용절감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임대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무공간을 축소하고, 재택근무로 전환한 기업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도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비용 절감과 효율성. 이러한 목표는 인터랙트 조명을 통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최근 불고 있는 스마트 오피스 바람과 더불어 인터랙트 조명의 가능성에 대해 소개합니다.

인터랙트 오피스(Interact Office) 조명 시스템

사무공간은 하루 종일 조명을 켜 놓아야 하는 탓에 에너지 비용 지출이 많고, 직장인들의 업무 환경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자 기업들은 사무실 조명과 더불어 스마트 오피스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 오피스는 각종 IT 기기와 기술들을 접목한 사무실로 창의와 소통을 기반으로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오피스를 일컫습니다. 이러한 스마트 오피스에 있어서 스마트 조명은 기본입니다.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은 일반적인 LED 조명을 넘어서는 스마트 조명으로 에너지 절감은 물론이고 직원들의 사무 환경을 업그레이드시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조명의 개인화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을 구축하면, 스마트폰으로 직접 자신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의 종류와 그날 상황에 따라 조명 설정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 맞춤화 조명은 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능률 및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한 번 설치하면 변경이 불가능한 일반적인 조명과 달리 작업자의 상황에 맞출 수 있어 작업자의 눈 건강에도 훨씬 이롭습니다.

에너지 효율에 최적화

가정보다 에너지 소비가 많은 곳이 바로 회사의 사무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형광등기구를 설치한 곳이 많고,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 텅 빈 회의실에 조명이 켜진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은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이를 제공합니다. 커넥티드 조명 시스템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사무실과 회사 전체의 CO2 배출량은 물론이고 조명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령, 공간 사용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정보를 통해 미사용 공간의 조명 작동을 자동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명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건물 곳곳의 조명을 언제 어디서든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명 관리 시스템은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공간활용성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의 공간 관리 소프트웨어는 건물 사용 현황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용되는 공간과 비어 있는 공간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정보를 직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사용 가능한 회의실과 업무 공간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회의실을 찾아다니는 등의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막고 업무에 집중할 시간이 늘어납니다.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의 실제 설치 사례

세계 많은 기업에서는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을 활용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설치 및 활용 사례를 통해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이 만든 놀라운 변화를 소개합니다.

설치 사례 #1. 캐나다의 RBC WaterPark Place

토론토에 위치한 RBC WaterPark Place는 31층 규모 빌딩으로 Cisco의 본사가 위치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가 설치되어 직원을 위한 최첨단 작업 공간을 완성하고, 조명 관리를 위한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인터랙트 오피스를 설치하고, 연간 177,000kWh의 에너지를 절약, 연간 CAD$45,00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사례 #2. 중국 베이징의 CABR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CABR(China Academy of Building Research)는 탄소가 거의 없는 건물입니다. 중국 최초의 스마트 빌딩으로 이곳에도 인터랙트 오피스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이후 에너지 소비가 줄고, 운영 효율성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직원들의 만족도입니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조명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는 100%에 달했습니다. 여러 건물 시스템 중에서도 조명을 앱으로 개인화하여 자신에게 맞게 제어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답했습니다.

사무실은 또 하나의 생산 현장으로 조명에 따라 에너지 비용, 능률과 생산성, 그리고 직원들의 만족도가 달라집니다. 스마트 오피스에 꼭 필요한, 스마트 조명 시스템!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으로 공간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에너지 비용도 절감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