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는 꿈꿉니다.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필립스의 조명 솔루션으로 우리가 사는 도시, 우리의 비즈니스, 또 우리의 생활을 한층 더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한 빛나는 미래를요!
지난 2016년 4월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조명건축박람회 ‘Lightfair 2016’에서 그런 필립스의 꿈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우리 생활 곳곳을 더욱 윤택하게 바꿔줄 필립스의 새로운 LED 조명 솔루션 7선을 박람회에 선보였습니다. 필립스가 만들어 가고 있는 조명의 미래를 지금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필립스 옥외용 LED 조명: 가드코 파워폼, 루멕 로드스타
필립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두 개의 새로운 옥외용 LED 조명기구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가드코 파워폼(Gardco PowerForm)과 루멕 로드스타(Lumec RoadStar)입니다.

필립스 ‘가드코 파워폼’부터 살펴볼까요?
가드코 파워폼은 조명을 자주 바꾸거나 높은 전기세가 부담된다면 추천할만한 솔루션입니다. 기존 조명 기술 대비 에너지와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설치 옵션도 다양합니다. 약 20,000~100,000루멘(lm)에 달하는 업계 최고의 루멘 출력을 자랑하고 있죠.

또 다른 옥외용 LED 조명인 루멕 로드스타는 2009년 최초로 출시된 LED 가로등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 로드스타의 차세대 제품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세련되고 독창적인 외관이 LED 가로등의 성능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두 가지 사이즈의 루멕 로드스타 LED 도로조명은 대폭 개선된 루멘 패키지, 다양한 구동 전류 옵션 외에도 커넥티드 조명 옵션을 지원하는 5핀, 7핀 소켓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주차장 LED 조명 : 가드코 소프트뷰

기존 제품과 완전히 차별화된 차고 조명용 LED 등기구, 가드코 소프트뷰(Gardco SoftView) LED 주자창 조명 기구! 측광(Edge lit) 기술을 적용해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으로 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업라이트 기능이 추가돼 이른바 ‘동굴효과(Cave effect)’를 줄여 안전한 환경을 연출합니다. 두 가지 광분배 옵션과 4개의 루멘 패키지, 최고 8,614루멘(lm)을 제공하는 등 차고 조명으로 이상적인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츠 조명의 디지털화: 아레나비전

필립스 아레나비전(ArenaVision) LED 투광조명 시스템은 이미 유럽과 남미의 공연장과 경기장 조광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은 경기장용 LED 조명 솔루션 제품이죠.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북미 지역에 처음으로 아레나비전을 선보였습니다.
경기장 공간 전체를 완전히 에워싸는듯한 특별한 조명 경험을 선사하는 필립스 아레나비전. 스포츠를 비롯한 다기능 조명 분야를 위해 특수하게 설계된 아레나비전 LED 조명기구는 탁월한 빛 품질과 효과적인 열 관리, 그리고 매우 긴 수명을 자랑하는데요.
아레나비전 솔루션은 여기에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제어 시스템도 가지고 있습니다. 조명 작동과 모니터링, 최적화된 조명 설정 변환을 쉽고 빠르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인데요. 보통 무대조명 전용기구가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특수효과도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커넥티드 조명: 시티터치 커넥터 노드

필립스의 새로운 시티터치(CityTouch) 커넥터 노드(IoT)가 있으면 도시를 비추는 기존의 가로등을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설치가 정말 간단한데요. 시티터치 커넥터 노드(플러그 & 플레이 시스템)를 기존 가로등 꼭대기에 있는 표준형 소켓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필립스 시티터치 커넥터 노드는 가로등 제조사와 LED/재래식 조명에 관계없이 모두 설치 가능합니다. 가로등의 종류가 다양한 도시일수록 꼭 필요한 부분이죠. 커넥터 노드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가로등의 위치와 운영 정보가 도시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즉시 송신됩니다.

실내조명: 퓨어글로우 인테리휴 파워코어, 이지센스 등기구 센서
실내 공간을 생동감 있게 만들 혁신적인 올인원 LED 조명 솔루션, 필립스 컬러 키네틱스 퓨어글로우 인테리휴 파워코어(PureGlow Intelihue Powercore)도 이번 박람회에 소개됐습니다. 백색 등기구와 컬러 변환형 조명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명 솔루션으로, 업계 관계자나 조명 디자이너들이 더 많이 찾는 조명이기도 하죠.

퓨어글로우 인텔리휴 파워코어는 백색광이나 포화색, 파스텔 컬러를 하나의 조명 기구에서 모두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는데요. 초소형 사이즈를 자랑할 뿐 아니라 높은 CRI 품질의 백색광 (2700K-6500K 범위에서 90+)과 컬러 변환 효과 모두 연출 가능합니다. 게다가 필립스 컬러 키네틱스 액티브사이트(ActiveSite)의 원격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조명은 필립스 이지센스(EasySense) 등기구 센서입니다. 지금까지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모든 조명 기구에 각각 센서를 다는 것은 복잡하고 효율이 떨어지는 방법으로 생각됐는데요. 필립스 이지센스는 개별 조명 기구에 설치하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혁신적인 조명입니다.

필립스 이지센스 등기구 센서는 개별 조명기구를 독립적으로 제어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공간 사용 감지나 일광 수확(daylight harvesting), 규제 준수를 위한 튜닝 기능을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하나의 OEM 조명 패키지랍니다. 게다가 이지센서는 기존의 자이타늄 SR(Xitanium SR) 드라이버 표준과 호환되기 때문에 간단한 이중 배선 작업으로 센서와 드라이버를 연결할 수 있는데요. 비용이 매우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하는데도 무척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지금까지 조명건축박람회 ‘Lightfair 2016’에 선보인 필립스의 새로운 조명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실내조명부터 도로 조명, 스포츠 경기장 등 우리가 가는 공간마다 자리하고 있는 우리의 필립스 조명! 필립스가 꿈꾸고 있는 조명의 미래를 앞으로 함께 만나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