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풍성한 컬러로 업그레이드! 필립스 휴 philips hue 3.0 3세대 Richer colors 리뷰

더욱 풍성한 컬러로 업그레이드!
필립스 휴 philips hue 3.0 3세대 리뷰

홈 조명을 더욱 다채롭게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
IoT(사물인터넷) 기술로 라이프 스타일을 스마트하게 바꾸고 싶은 사람들,
조명을 Fun하게 가지고 놀고 싶은 얼리어댑터들, 희소식이 있습니다.

단순한 조명 이상의 빛을 체험하고 싶은 당신에게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3세대로 돌아온 필립스 휴(hue)를 소개합니다.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디지털 시대의 조명을 만나다,
필립스 휴 3.0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리뷰

필립스 휴(hue)는 1600만 가지 컬러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결합해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필립스 휴(hue) 조명을 체험해보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아주 새로운 개념의 조명, 휴(hue)를 다시 소개해드립니다. 휴(hue)는 한마디로 스마트 조명입니다. 기존 조명이 스위치로 ON과 OFF의 기능만 수행했다면, 이제는 빛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퍼포먼스가 가능합니다. 

1600만 가지 컬러를 구현할 수 있고, 자신만의 컬러 레시피를 만들 수도 있죠. 시간에 맞춰 켜지고 꺼지게 하거나, 음악과 연동시켜 디스코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시리(Siri)나 인공지능 스피커로 음성명령을 내려 조작할 수도 있고요. 이외에도 무궁무진한데요. 

바로 조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상상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막 나온 따끈따끈한 휴(hue) 3.0 언박싱을 시작해볼까요.

3세대 휴(hue)의 특징을 담은 Richer colors 로고

이번에 새로 출시된 3.0 스타터킷 패키징입니다. 휴(hue)의 특성을 담은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징이 눈에 띕니다. 2.0 패키지와 달라진 점으로 바로 Richer colors 로고가 새로 생겼다는 점인데요. 바로 이 점이 3.0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뒤에 가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구성품은 hue 브릿지와 벌브(3개), 전원선과 랜선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휴(hue) 브릿지와 벌브 3개가 들어있습니다. 그와 함께 전원선과 랜선도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벌브 외관을 살펴봅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E26 사이즈입니다. 금속 부분의 열을 배출하는 냉각부 부분 디자인은 약간 변했는데요. 흰색 유광으로 바뀌었습니다. 구별이 쉽지 않을 때 이 디자인으로 구별하면 되겠군요.

디자인이 변한 3.0 hue 벌브

브릿지를 살펴봅니다. 2세대 제품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데요. 브릿지는 2.0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브릿지는 hue 조명들을 모두 묶어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허브(hub) 역할을 합니다. 최대 50개 벌브를 연동할 수 있고요. 애플 홈킷(Apple Homekit)과 호환되어 시리(Siri)로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고, 기존의 휴 조명, 휴 탭(Tap), 휴 디머 스위치, 곧 출시될 휴 모션센서와도 모두 호환됩니다. 

전원선과 무선공유기 LAN선을 연결하면 설치 완료!
불이 세 개 모두 들어오면 제대로 작동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브릿지 설치를 한번 해봅시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첫째, 랜선을 연결하고 둘째, 전원선을 연결하면 끝! 참고로 휴(hue) 브릿지 전면에 있는 LED 표시등은 아래를 표시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아래 세 가지 표시등이 모두 켜지면 브릿지가 제대로 작동되고 있다는 것!

■전원 LED 표시등 (오른쪽) : 전원 어댑터가 연결되면 켜집니다
■네트워크 LED 표시등 (중간) : 브릿지가 무선 공유기에 연결되면 켜집니다
■hue 포털 LED 표시등 (왼쪽) : 브릿지가 인터넷에 연결되면 켜집니다
■필립스 로고 주위의 파란색 링 : 지그비(Zigbee)* 통신이 작동 중이면 나타납니다

*지그비(ZigBee)
휴대전화나 무선 LAN의 개념으로, 근거리 통신을 위한 기술입니다. 크기가 작고 전력 소모량도 적기 때문에 필립스 휴(hue)를 제어하는 방식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방 설정과 애플 홈킷 설정을 마치면 연결 완료!

그럼 이제 휴(hue) 벌브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거실에 있는 플로어 스탠드에 한번 설치해보겠습니다. 브릿지를 설치했고, 벌브까지 장착했다면 스마트폰을 꺼낼 시간입니다. iOS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philips hue>앱을 검색합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최신 앱을 받으면 준비는 거의 끝났습니다. 앱과 휴(hue)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필립스 휴(hue) 앱과 벌브를 연결했습니다. 밝기는 2.0과 마찬가지로 최대 806루멘입니다. 그리고 컬러 피커 기능으로 1200만 가지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데요. 휴(hue) 3.0에서는 색재현이 더욱 우수해졌고, 특히 그린(Green) 컬러가 더 풍성하고 세밀하게 표현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한번 비교해보세요!

색재현 영역이 더 넓어진 휴(hue) 3.0 벌브


필립스 휴(hue) 3.0의 출시일은 2017년 11월 23일입니다.
실제로 체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휴(hue)의 진면목. 아직 휴(hue)를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조명의 세계를, 휴(hue) 1.0와 2.0을 체험하신 유저분들에게는 더 풍성한 컬러를 선사한 필립스 휴(hue) 3.0. 여러분의 삶을 특별하게 바꿀 스마트 조명을 어서 만나보세요!

▼hue 3.0 세트 예약판매 바로 가기▼

필립스 HUE 3.0 세트 (예약판매) [펀샵]필립스 HUE 3.0 세트 (예약판매) – 스마트폰으로 매일 새로운 분위기와 다양한 기능을 제어한다.www.funshop.co.kr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