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트 오피스로 완성한 스마트 오피스

여러분에게 ‘사무실’은 어떤 공간인가요?
최근, 사무실의 개념이 바뀌고 있는데요. 더이상 강철과 콘크리트에 둘러싸인 공간만이 아닙니다. 단순한 공간을 넘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공간으로 인정받고 있죠. 바로 스마트 오피스입니다.

사무실을 더 스마트하게! 스마트오피스

앞서가는 회사 중 스마트 오피스를 적용한 사례가 많습니다. 스마트 오피스는 각종 IT 기기와 기술들을 접목한 사무실을 말하는데요. IoT 기술로 제어가 가능하고, 공간 활용도까지 높여주는 스마트 조명은 스마트 오피스라면 필수입니다.

스마트 조명이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조명으로, 스마트폰, PC 등으로 색상, 밝기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ED 이상의 조명

네덜란드의 딜로이트(Deloitte)라는 컨설팅 회사는 스마트 오피스의 선두 주자로 불립니다. 특히, 건물 전체 조명을 바꾸면서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하는데요.

Düsseldorf, Minimeeting in Meetingbox

딜로이트는 조명을 시그니파이의 스마트 LED 시스템으로 바꾸면서 50% 이상 에너지를 절감했는데요. 이런 유지 비용을 아낄 수 있는 LED 조명의 장점을 넘어 스마트 조명은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사무실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며, 복지를 향상시킵니다.

스마트 조명을 더 효과적으로! 인터랙트 오피스

시그니파이(Signify)의 인터랙트 오피스(Interact Office) 조명 시스템은 이러한 LED 이상의 조명, 바로 스마트 조명으로 직원들을 위한 사무실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건물로 불리는 네덜란드의 딜로이트도 인터랙트 오피스 시스템을 적용한 성공 사례입니다.

딜로이트 건물은 250개의 사무실 등기구가 건물의 컴퓨터 케이블 링(Power over Ethernet)에 연결되어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배선 표준화덕분에 전원 공급을 위한 별도의 전기 배선이 필요 없습니다. 통합 관리까지 가능해서 더 편리해졌죠.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는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장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에너지 절감 효과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는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딜로이트도 50~70%의 에너지 및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주변의 밝기를 인지해 스스로 밝기를 조절하고, 빈 공간의 조명은 꺼주는 등 자동화된 시스템을 갖춘 덕분이죠.

통합 관리가 가능한 인터랙트 오피스

2. 생산성 향상

직원은 개인 스마트폰으로 직접 자리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작업의 종류나 그날 상황에 따라 조명 수준을 개인화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화 조명은 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만족도는 곧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3. 유연한 공간 활용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은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합니다. API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에 룸 예약 등을 기록할 수 있는데요. 시설 관리자는 성능 및 에너지 사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결과 정보를 볼 수 있죠. 그 정보를 토대로 보완점을 도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혹은 공간의 용도나 조명 환경을 바꿔 이용률을 높이는 등 다양하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스마트 오피스를 완성하는 시그니파이의 인터랙트 오피스 조명 시스템!
인터랙트 오피스는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사업 운영 방식의 변화를 도와주는 스마트한 시스템입니다. 더 나은 우리의 워킹 라이프를 위해서 진정한 스마트 오피스를 경험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