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 공기가 제법 차가워지고 있습니다. 사람은 날이 추워지면 옷을 껴입기도 하고 방한 대책을 세우는데, 움직일 수 없는 식물은 어떻게 겨울 준비를 해야 할까요? 반려 식물을 위한 월동준비! 오늘은 필립스의 LED 식물등을 소개합니다.
식물 성장과 LED 램프의 관계
찬 바람이 불면 식물들은 생존을 위해 변화를 선택합니다. 먼저 월동 동물과 마찬가지로 잠시 쉬며 잠을 자는 ‘휴면’ 상태에 들어가는데, 이는 일시적으로 생장 활동을 멈추는 현상입니다. 또한 체내 수분 함량을 줄여 동사에 대비하고, 단풍을 통해 생리 현상을 조절합니다. 아무래도 식물에게 일조량이 줄고 기온이 떨어지는 것은 생존에 악조건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불리한 생존 환경을 개선하는 데는 LED 조명이 도움이 됩니다.

사람은 380nm~780nm 영역의 빛을 감지하여 명암과 색채를 구분하지만, 식물은 빛의 파장에 따라 생리 반응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식물 광합성에 도움을 주는 빛은 415nm~470nm 파장의 청색 빛과 640nm~670nm 파장의 적색 빛으로 이러한 빛을 이용하면 식물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가정용 LED 식물등이 바로 식물에 도움이 되는 스펙트럼의 파장을 내보내는 조명입니다. 그래서 필립스의 가정용 LED 식물등을 사용하면, 자연환경에 가장 가까운 최적의 빛을 제공하여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이나 밤중에도 식물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 생존에 불리한 추운 계절에도 식물의 상태를 늘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물을 위한 또 하나의 ‘태양’, 필립스 LED 식물등
필립스 LED 식물 조명(LED Green Flower Lamp)을 사용하면, 식물에 필요한 낮의 길이를 연장할 수 있어 식물의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식물의 발육이 촉진되며, 계절과 상관없이 보다 쉽고 건강하게 식물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LED 조명으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붉은빛이 아닌 주백색을 사용해 가정과 사무실에서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베란다에서 식물을 키우는데, 조명이 보라색 빛이라 너무 이상해요.
식물램프는 다 보라색 빛만 있나요?”

지금까지의 식물등은 보통 분홍색, 적색, 혹은 청색 빛을 연출하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식물 성장에는 도움이 되었지만,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사용하기에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적색이나 보라색의 식물등을 켜 놓으면 그 주변까지 색이 번져 익숙하지 않은 분위기가 연출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립스의 LED 식물 램프는 식물에 필요한 모든 파장을 포함하고 있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주백색으로 빛을 발산해 가정, 사무실 등에서도 전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일반적인 E26 소켓을 사용하고 있어 일반 스탠드에 바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소비자들 역시 필립스 LED 식물 조명의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과 편리함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만든 LED 식물등
필립스의 LED 조명 기술은 오래전부터 농업 분야에 활용되어 왔습니다. 세계 곳곳의 농업 현장에서 LED 식물등을 활용해 자연광을 이용할 때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일례로 식물별 성장에 알맞은 조명의 세기, 스펙트럼, 균일도 등을 연구해 각 품종별로 최적화된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그린파워 LED 기술’을 최초로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연중 재배, 수확량 증대, 에너지 절약 등 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필립스의 식물등 연구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지금도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 세운 대규모 연구센터 그로우와이즈 센터(GrowWise Center)를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립스의 가정용 LED 식물등의 뛰어난 성능은 이러한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 그리고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가정용 식물등이 존재하지만, 필립스의 가정용 식물등은 전문 기술자들의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 속에 개발되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추운 겨울이 오면 옷차림을 바꾸어야 하는 것처럼,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때도 변화된 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일조량이 떨어지는 계절을 맞아 필립스의 LED 식물등으로 반려 식물의 월동 준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