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필립스 휴 아이템 알아보기!

최근 SNS 상에서 ‘삶의 질 상승템’이란 키워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작고 사소한 물건들을 구입해 삶의 질을 높이는 소비자가 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조명도 우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으로 삶을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홈 시대를 견인하는 스마트 조명

1990년에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나 홀로 집에>를 보면 재미있는 장면이 하나 나옵니다. 정해진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는 전등이 등장하는데요. 당시에도 이런 자동화 조명 시스템이 존재했지만 그 효용성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명은 일상이 되고 있으며, 스마트홈을 구축하는 가장 기초적인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미국의 스마트홈 시장에서 스마트 조명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 조명을 통해 보다 편리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 조명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제품이 바로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hue) 라인업입니다.

스마트 조명 시대를 본격적으로 알린 제품 역시 필립스 휴입니다. 필립스는 2012년, 세계 최초로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를 내놓았으며 이후 지속적인 혁신과 제품 업그레이드로 스마트 조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휴 조명은 분위기에 맞춰 1,600만 가지의 조명 색깔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빛의 밝기, 색깔 등도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원격 및 음성으로 실내조명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을 ‘삶의 질 상승템’으로 추천하는 이유도 바로 이런 스마트한 기능에 있습니다.

삶의 질 상승템 1. 필립스 휴 화이트 벌브

스마트 조명은 조금 복잡하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는 소비자분들이 있습니다. 설치와 조작의 어려움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립스 휴 화이트 벌브를 만나면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2020년 출시된 필립스 휴 화이트 벌브는 스마트 조명 입문자들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제품입니다. 간편한 조작만으로 디밍(빛 세기 조절)은 물론이고 온&오프 제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블루투스 연동 기능을 통해 최대 10개의 벌브를 스마트 기기 화면 터치만으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이용하는 형태를 저장해 기상 및 수면 시 조명이 켜졌다 꺼지도록 자동화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하는 등 간단한 루틴 설정도 가능하며, 앱으로 조명 온/오프가 가능해 불을 끄려고 굳이 일어날 필요가 없습니다.

블루투스 기능과 더불어 음성 제어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조명 생활이 가능합니다. 휴 화이트 벌브와 브릿지를 연결하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조명 하나만 바꾸어도 이렇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삶의 질 상승템 2. 필립스 휴 고

조명을 설치할 때 하는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조명 설치의 번거로움입니다. 그런데 선이 없다면 어떨까요? 선이 없어 조명이 필요한 어느 곳이든 손쉽게 설치하고 이동할 수 있다면? 필립스 휴 고가 바로 그런 장점을 지닌 제품입니다.

조명은 꼭 고정해서 사용한다는 편견을 깬 휴 고는 필립스의 대표적인 포터블 조명으로 작고 아담한 사이즈, 900g의 가벼운 무게, 충전 방식을 통한 이동성, 다채로운 빛 연출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닌 제품입니다.

특히 2020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휴 고는 기존 제품 대비 월등한 배터리를 적용해 한층 향상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의 성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휴대용 조명에서 배터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휴 고 2.0의 경우 2시간 내에 배터리가 완충되며, 모드에 따라 짧게는 2.5시간 길게는 24시간(Nightlight)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휴 고 제품이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하면 그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새롭게 블루투스 기능도 접목되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면, 반경 10m 거리 내에서 휴 고를 마음껏 컨트롤할 수 있고, 조명의 색상과 조도, 점등과 소등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단 한 번의 터치로만 조명을 제어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휴대성과 조작성 덕분에 캠핑을 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도 침실 조명, 간접등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 상승템 3.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센서

동작을 인식하는 모션 센서는 물체의 동작 감지처럼 단순한 반응에서부터 인간의 섬세한 표정까지 인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하는 제품으로 조명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션 센서는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불을 켜거나 끌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6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첫 공개된 휴 모션 센서 (hue motion sensor)는 사람의 동작에 반응해 실내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필립스의 동작인식 센서입니다. 사람의 동작을 빠르게 인식하고 반응하는 똑똑한 센서로 탐지 범위는 약 5m(16.5피트). 그 범위 안에서 누군가 다가오거나 멀어지면 조명이 자동으로 on/off 됩니다.  

이를 활용하면 밤에 화장실을 갈 때, 혹은 늦은 밤, 물을 마시러 갈 때 일일이 불을 켜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야간에도 집 안을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도와줘서 어두운 밤에 움직이다가 넘어지거나 부딪히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있거나 나이 드신 분들이 있는 가정에 설치하면 더욱 유용합니다. 더불어 보안을 강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사람의 동작을 인식해 자동으로 불이 켜지기 때문에 낯선 외부인을 감지하고 방범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실외에 모션 센서를 설치해 타인의 방문을 감지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스마트한 일상과 더불어 공간을 더욱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인간을 향해야 한다!”

필립스의 조명 기술도 인간을 향하고 있습니다. 보다 스마트한 삶을 지원하며, 조명을 통해 삶의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장기화된 집콕생활로 집안에서의 생활이 더욱 중요해진 요즘, 필립스의 제품들과 함께 삶의 질을 높여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