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홈킷 써봤니? 아이폰 유저를 위한 가이드 – 활용하기

누워서 조명을 끄고, 집 도착 전에 에어컨을 켜는 편리한 방법.
애플 홈킷과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으로 당신만의 스마트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를 위한 애플 홈킷 가이드 3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작하기 편과 설정하기 편 모두 보셨나요? 애플 홈킷에 IoT 기기를 연동했다면, 이제 스마트홈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애플 홈킷과 시리를 활용한 스마트홈 – 기본 제어 방법

홈 → 액세서리 아이콘 길게 터치 → 밝기/색상/색온도 조절

아이폰 홈과 필립스 휴(hue)를 연동하고 설정을 마쳤다면, 켜고 끄는 것은 매우 간편합니다. 일단, 홈 어플리케이션을 켜주세요. 원하는 조명을 탭하면 기기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명 아이콘을 길게 꾹 누르면 밝기부터 색상까지 조절할 수 있죠. 밝기와 색상, 색온도의 다양한 조합을 활용해서 매일 색다른 집을 만들어보세요. 

“시리야, 거실 조명 보라색으로 바꿔줘”

손으로 조작하는 것도 번거로운가요? 아이폰의 인공지능 비서 시리(siri)를 불러서 부탁해보세요.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의 On/Off 상태 확인부터 밝기, 색상 조작까지 말 한마디면 가능하답니다. 조명을 끄기 위해 굳이 스위치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소파나 침대에 편하게 누워서 음성으로 조작하는 스마트홈을 만끽하세요.

모든 기기를 한 번에 제어하는 스마트한 방법? – 모드 설정하기

홈 → + 아이콘 → 모드 추가 → 액세서리 추가 또는 제거 → 액세서리 개별 설정 → 완료

아이폰 홈의 모드는 ‘패키지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러 액세서리의 설정을 하나의 모드에 묶어서 저장하세요. 예를 들면 외출할 때 모든 조명을 끄는 것처럼 항상 하는 행동들이 있죠? 필립스 휴와 아이폰 홈킷만 있다면 이제 깜박해서 조명을 켜놓고 나가는 일은 없습니다. 

정해진 행동 패턴들을 모드에 저장하면 됩니다. ‘외출’이라는 모드를 생성하고 조명과 전자 기기가 꺼지도록 설정해보세요. 외출 탭만 누르면 저장한 설정이 자동 실행됩니다. 외출 때마다 일일이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죠. 

집에 누가 왔을까? – 액세서리 알림 받기

홈 → 액세서리 길게 터치 → 세부사항 → 상태 및 알림 → 알림 허용 → 옵션 설정 → 완료

특정 상황이나 특정 시간이 됐을 때 알려주는 알림을 설정하세요. 조명이 켜지거나 꺼지면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외출해 있는데 조명이 켜졌다는 알림이 온다면? 집에 누군가 왔다는 거겠죠. ‘나의 위치 공유’만 켜놓는다면 가족 중 누가 귀가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으로 가족과 함께 일상을 공유해보세요. 

  • [시간] 필립스 hue 스마트조명 알림을 받을 시간을 설정합니다.
  • [구성원] 사용자 또는 다른 누군가가 집에 도착하거나 집에서 나갈 때 IoT 기기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단, 모든 구성원의 기기에서 ‘나의 위치 공유’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온 가족이 즐기는 스마트조명 – 함께 제어하기

홈 → 왼쪽 상단 ➤ → 초대 → 상대 Apple ID 입력 → 초대 보내기

가족 구성원은 여럿인데, 하나의 기기로만 제어한다면 스마트홈의 의미가 무색해지겠죠? 온 가족이 스마트하게 IoT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해보세요. 각자의 방에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을 설치하고,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초대 대상이 모두 아이클라우드(iCloud)에 로그인 돼있고 집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아이폰 홈킷 +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 활용법.
아이폰 홈킷과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으로 완벽한 IoT 스마트홈을 완성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