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을 위한 자취방 조명 인테리어!

“나만의 개성을 부여하고 싶어요!”

“저렴한 비용으로 집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국내 1인 가구 비율, 전체의 40%! 나홀로족의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젠 혼자 살아도 집을 아늑한 공간으로 꾸미려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혼자 사는 이들에게 집을 꾸미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세 혹은 월세로 사는 분들이 많아 대대적인 인테리어를 할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자칫 잘못하면 집이 작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실용적인 방법으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조명 인테리어를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공간을 꾸미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하면 좋겠지만, 나홀로족들은 한 공간에서 오래 거주하지 않는 탓에 큰 비용을 들여 인테리어를 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이럴 때 조명은 효과적인 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1인 가구의 경우 직접 조명을 교체하려면 번거롭습니다. 전문 지식이 없을 경우 조명을 바꾸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접 조명을 활용할 경우 큰 공사비 없이도 간편하게 조명을 통해 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나홀로족을 위한 조명 추천

1인 가구는 대부분 협소한 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작은 조명으로도 충분히 아늑하고 개성 강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이기도 하고 가장 간단한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필립스에서 추천하는 나홀로족을 위한 조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활용성이 높은 조명 ‘휴 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조명! 설치의 번거로움이 없으며, 어디든 이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조명! 바로 필립스의 스마트 포터블 조명 휴 고입니다. 휴 고는 1,600만 가지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조명으로 최근 출시된 휴 고 2세대는 별도의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해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휴대성입니다. 내장용 배터리를 통해 전원 연결 없이도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며, 조명 모드에 따라 2.5시간에서 2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손바닥 크기의 사이즈와 900g의 가벼운 무게로 필요한 곳에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캠핑은 물론이고 집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무드등과 같이 실내 인테리어 조명으로 활용해도 좋고, 침실, 주방, 거실 등에서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홀로족을 위한 조명으로 휴 고를 추천하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우수한 활용성과 경제성 때문입니다.

2.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는 ‘휴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휴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는 LED 칩이 촘촘히 박힌 코브(띠) 형태의 조명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줄자와 같은 긴 띠 형태의 조명으로 필요한 공간에 원하는 만큼 잘라서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마치 모델 하우스와 같은 아늑하고 감성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설치도 매우 쉽습니다. 유연성과 확장성이 좋아 자유자재로 집 안 곳곳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4세대부터는 본품의 스트립 일부를 잘라내고 남은 스트립을 다시 커넥터로 이어 동일 버전 제품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라이트 스트립 플러스 익스텐션 팩에는 코너 커넥터 케이블이 들어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모서리 부분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휴 4세대 제품부터는 별도의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전용 앱을 통해 마음껏 색상을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어 훨씬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싱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스마트 LED 조명 ‘휴’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하기도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특히 혼자 사는 경우 범죄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아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휴를 활용하면, 조명을 통한 공간 분위기 연출과 더불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출시된 이후 매해 성능을 개선한 필립스 휴는 조명의 색상과 조도, 점등과 소등을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앱 하나로 반경 10m 거리에서 휴 전구를 10개까지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해 음성 제어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 구입 후 일반 소켓에 끼워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설치의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더불어 필립스 휴의 모션센서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안전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휴 모션센서는 최대 5M 이내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조명을 제어합니다. 사람의 동작을 인식해 자동으로 불이 켜지기 때문에 낯선 외부인을 감지하고 방범에 효과적입니다. 모션센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스케줄 기능을 활용해서도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시간에 맞게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져서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휴가를 갈 때 조명을 통해 외부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공간은 인간의 정서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1인 가구 전성시대! 소형 주택도 조명이 바뀌면 공간이 바뀝니다. 조명을 통해 공간에 개성을 살리고, 더욱 안락한 공간으로 바꿔보세요!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