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맞이 인테리어 제안] 인테리어를 할까? 조명을 바꿀까?

인테리어를 하면 공간에 변화가 생기고 우리의 일상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드는 고단한 작업입니다. 손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가장 빠르고, 저렴하며, 효과적인 인테리어 방법! 바로 조명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조명 인테리어는 ‘전기 공사’가 아니다!

단언컨대 집안 분위기는 조명이 좌우합니다. 수천만 원의 비용을 들여서 인테리어를 하고, 최고급 가구로 장식을 했다고 해도, 조명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그만큼의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조명이 인테리어의 ‘꽃’으로 불리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조명을 다루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분들조차도 조명만큼은 쉽게 손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를 다루어야 하는 탓에 위험한 부분도 있고, 조금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별다른 전기 공사 없이, 굳이 메인 조명을 바꾸지 않고 간접조명과 조명 배치만으로도 공간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로 전체 분위기를 설정하기!

필립스 휴(hue)는 스마트 전구이면서 스마트 조명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스마트 조명과 휴 브릿지, 스마트 제어는 이전 조명과는 완전히 다른 색다른 경험을 전달합니다. 현재 필립스 휴 제품은 휴 화이트 앰비언스와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그리고 휴 화이트 벌브 세 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휴 화이트 앰비언스는 4가지 조명 모드(활력, 집중, 독서, 휴식 모드)를 지원하는 조명으로 다양한 활동에 모드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전구색부터 차가운 백색, 시원한 주광색까지 조명의 밝기와 색온도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간의 전체 톤을 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로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는 휴 화이트 앰비언스의 기본 기능에 ‘컬러’를 추가해 다채로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조명입니다. 휴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는 색온도 뿐만 아니라 1600만 가지 컬러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조명을 통한 더욱 다이내믹한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 화이트 벌브’ 제품은 2700K의 따뜻한 색온도만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2700K 색온도는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하는 조명색으로 노란색 빛을 통해 안락함을 주며 분위기 연출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휴 화이트 벌브 제품을 활용하면, 공간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필립스 휴를 활용하면, 공간의 전체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와 컬러 변화를 통해 원하는 분위기로 그때그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필립스의 휴 램프는 E26 사이즈의 표준 사이즈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소켓에 잘 맞습니다. 그래서 램프를 교체만 해도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브릿지와 연결하고 전용 앱을 활용하면, 그간 경험하지 못한 스마트 조명의 진짜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전기 공사 없이, 원하는 분위기 만들기! 필립스 휴 하나만 있으면 가능한 일입니다.

휴 고와 휴 스트립 플러스로 간접조명의 효과 극대화하기!

조명은 기본적으로 주변을 환히 밝히는 역할을 하지만,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간접조명은 분위기 연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유명 레스토랑에서 메인 조명보다 간접조명에 더 신경을 쓰고, 노란색이나 주황색 조명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이러한 조명이 더욱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간접조명만 잘 활용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쉽게 낼 수 있습니다.

#1. 휴 고로 호텔과 같은 침실 연출하기

필립스 휴 고는 스마트 포터블 조명으로, 내장용 배터리를 통해 전원 연결 없이도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한 조명입니다. 손바닥 크기의 사이즈와 90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해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며, 무드등으로 사용하면 실내 인테리어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 고는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덕분에 집안 곳곳 어디든지 필요한 곳에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가령, 침대 옆 양쪽에 올려 놓으면 호텔과 같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서 책을 볼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휴 고 2세대부터는 별도의 브릿지 없이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하고 전용 앱을 통해 색상을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로 공간에 포인트 주기

필립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는 LED 칩이 촘촘히 박힌 코브(띠) 형태의 조명입니다. 형태 변형이 자유롭고, 뒷면에 3M 접착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 원하는 곳에 바로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33cm마다 커팅라인이 있어 필요한 길이만큼 잘라서 사용할 수 있으며, 1m의 추가 연장선을 활용하면 최대 10m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과 확장성, 그리고 설치의 간편성은 공간 제약 없이 조명을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가령, 소파 밑이나 커튼 박스에 간접등으로 활용하고, 홈 바를 위한 조명, 복도의 센서등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조명을 설치하면, 공간에 새로운 변화가 생깁니다. 밋밋한 벽이 조명으로 물들고, 간접조명을 통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으며, 때로는 강렬한 색상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를 활용해, 공간에 새로운 컬러를 입혀보세요!

우리의 일상은 조명 아래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어떤 조명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혹시 조명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데 번거롭거나 비용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그럼 필립스의 조명으로 바꿔보세요. 손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분위기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탁월한 방법입니다!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