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중 아파트 빈집 도둑을 막는 방법

모두 여름 휴가 다녀오셨나요?
초절정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산이면 산, 바다면 바다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랫동안 집을 비워야 하기 때문에 혹여나 아파트 빈집 도둑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안심하고 휴가 다녀올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은 없을까요?

집이 안전한지 걱정되는 이유

여름 휴가 중 아파트 빈집 도둑을 막는 방법

시그니파이가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여름 휴가 중에 집에 빈집털이 도둑이 들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거의 절반(43%)이 말이죠. 세대별로 자세하게 들여다보면, 차이점도 발견되는데요. 젊은 세대(18~24세)의 경우, 외출 할때 문이나 창문을 열어두는 것(36%), 불을 켜놓은 것(26%)을 걱정한다고 응답한 반면 고령자(55세~)의 경우, 이보다 가스가 새거나 가전제품이 고장나고 누군가 집에 피해를 주는 것을 더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빈집털이 도둑을 막는 방법은?

흥미로운 점은 또 있습니다. 조사 대상자의 절반 이상(53%)이 집이 비워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게 하려고 조치를 취했다는 점인데요.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집을 방문하도록 하거나 말이죠. 거기에 넷 중의 하나(22%)는 든든한 이웃의 존재가 집을 위협하는 빈집털이 도둑이나 강도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억제책이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여름 휴가 중 아파트 빈집 도둑을 막는 방법

하지만 이웃만 믿고 있을 수는 없죠. 집이 안전하게 보호 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보안 솔루션은 뭘까요?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안 솔루션은 자동 조명(23%)입니다. 이는 집 밖에서도 조명을 컨트롤하고, 사람이 있는 것처럼 조명이 켜지고 꺼지는 스마트조명의 장점과도 연결이 되어 있죠.

“사람들은 휴가를 떠나면서 아무도 없는 집에 사람의 흔적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블라인드를 치는 것도 포함해서요. 그럼에도 빈집털이 도둑이 집에 아무도 없는 것을 알게 되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죠.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 시스템과 같은 스마트 홈 기술이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필립스 휴 앱을 사용해 조명 원격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일과와 똑같이 불이 켜지고 꺼지죠. 누군가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

-시그니파이의 필립스 휴 마케팅 이사, Michael Deschamps
여름 휴가 중 아파트 빈집 도둑을 막는 방법

스마트 조명으로 당신의 흔적을 만드세요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중 3분의 2(67%)가 이 스마트홈 기술을 효과적인 보안 대책으로 꼽았습니다. 4명 중의 3명(74%)은 집을 도둑 맞을 가능성을 줄일 것이라는데 동의했습니다.

휴가철, 아파트 빈집털이 도둑이 걱정되시나요?
필립스 휴 조명이 있으면 괜찮습니다. 집이 비워져 있은 것처럼 흔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퇴근해 집에 돌아오고, 잠자리에 드는 하루 일과에 맞춰 자동 조명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지요.

이를 무작위 랜덤으로 설정할 수 있어 매일 정확히 같은 시간에 조명이 들어오는 걸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 여름, 필립스 휴와 함께 안심하고 휴가 다녀오세요.

외출 시 사람이 있어보이게 하는 루틴 생성 방법 
메뉴 ▶ 루틴 ▶ 다른 루틴 ▶ 맞춤 루틴 만들기 ▶ '특정 시간에' 옵션 선택 ▶ 요일 및 시간 선택 ▶ 랜덤 조정 시간 선택 ▶ 제어 항목에서 조명 공간 선택 ▶ 완료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