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영화를 더 서늘하게 느끼고 싶다면? 필립스 휴 싱크 앱을 활용해보세요!

장마가 끝난 뒤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더위를 피하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공포영화 관람입니다. 그래서 여름이 되면 극장가는 공포영화가 대거 개봉을 하고, TV에서도 ‘납량특집’이라는 제목하에 공포 드라마나 영화가 많이 방영됩니다. 그런데 공포영화도 조명에 따라 그 느낌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공포 영화를 더욱 짜릿하게 느끼는 방법! 오늘은 필립스 휴 싱크 앱을 활용해 공포영화의 몰입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조명으로 놀라운 몰입감을 선사하는 필립스 휴 싱크

스마트 조명은 끊임없는 진화를 거쳐 엔터테인먼트 영역에까지 넓혀가고 있습니다. 필립스 휴의 경우 음악과 영화, 게임을 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극대화한 PC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휴 싱크 (hue Sync)가 그 주인공입니다.

휴 싱크는 한마디로 ‘스마트홈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PC 에서 보거나 플레이하는 콘텐츠에 따라 조명을 표현해 주며, 화면 장악력과 스마트한 컬러 알고리즘을 통해 필립스 조명을 화면의 액션과 실시간으로 맞춰 표현합니다.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hue)를 활용해 영화, 음악,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죠.

필립스 휴 싱크를 활용하면, 크게 세 가지로 환경을 세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밝기 수준을 조절하여 조명 효과의 세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몰입 제어를 통해 보통에서 강렬까지 다양한 몰입 모드를 선택하여 맞춤형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드 변경이 가능해 색상이나 화이트 톤을 프리셋으로 변경하고, 원하는 엔터테인먼트 체험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조명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색과 푸른색, 붉은색이 많이 사용되는 공포영화를 볼 때 휴 싱크를 활용하면, 영화 화면과 어울리는 조명이 자동으로 연출되어 더 강력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휴 엔터테인먼트 설정 및 시작하기

보통 필립스 휴(hue)는 모바일 앱이나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조작이 가능하지만, 휴 싱크 (hue Sync)는 PC나 노트북(윈도우10), MAC(Sierra 이상)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휴 시스템만 구비되어 있으면 세팅이 간단하며, 휴 싱크의 PC/MAC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기만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 싱크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휴 설치하기

휴 브릿지에 LAN선과 전원선을 연결하고 휴 조명들을 설치해줍니다. 이후 브릿지와 화이트&컬러 앰비언스 조명의 전원이 켜져 있고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 설정하기

필립스 휴 모바일 앱에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택합니다. 앱 내에서 환경설정 -> 엔터테인먼트 공간 -> 엔터테인먼트 공간 만들기 과정을 통해 장소를 선택하고 테스트하면 완료됩니다.

Step 3. 휴 싱크 앱 설치하기

PC나 MAC에서 휴 싱크 앱을 다운받습니다. 휴 싱크 설치프로그램은 필립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휴 싱크를 클릭하여 실행하고, ‘브릿지 찾기’를 누르면 사용 중인 필립스 휴 브릿지에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때 휴 브릿지의 가운데 푸시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기존에 세팅된 휴 시스템과 연동됩니다.

Step 4. 휴 엔터테인먼트 공간 선택

필립스 휴 모바일 앱에서 생성해 둔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간, 조명 및 위치를 휴 싱크에 로드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그러면 전구의 위치에 맞게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명을 통해 영화의 몰입감을 높이고 싶다면, 플로어 조명에 설치할 수 있는 휴 벌브와 함께 분위기를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만들어줄 휴 라이트스트립 플러스, 그리고 포터블 조명으로 이동이 자유로운 휴 고 등을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공포영화를 볼 때 우리 몸은 체온이 떨어졌을 때와 비슷한 과정을 겪게 됩니다. 공포와 긴장감을 느끼면 피부의 혈관이 수축되어 으스스한 느낌이 나고 식은땀이 증발하면서 서늘함을 느끼게 됩니다. 더운 여름, 공포영화를 볼 때 필립스의 휴 싱크를 활용해보세요. 극한 공포감으로 더욱 강력한 ‘서늘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올여름 더위 탈출은 휴 싱크로 하세요!

【 PC로 OTT 플랫폼을 즐기는 경우 – 필립스 휴 동기화(Hue Sync) 기능 설정 Tip 】

  • 특정 OTT 플랫폼의 경우 영상 보호를 위해 디지털 권리 관리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부 영상에서 필립스 휴의 PC용 ‘Hue Sync’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Firefox와 Safari 브라우저에서 DRM을 지원하며,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현황 또는 사용중인 OTT와의 조합에 따라 Hue Sync 기능 지원 여부와 해상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Firefox에서는 현재 해상도 720p까지 지원합니다. (23년 8월 기준)
  • 또는 Chrome 브라우저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해제하여 동기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hrome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 경로

  1. Chrome 브라우저 상단의 ‘URL 주소 표시줄’ 우측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설정 –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Hue Sync’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 thought on “공포영화를 더 서늘하게 느끼고 싶다면? 필립스 휴 싱크 앱을 활용해보세요!

Add yours

댓글 남기기

Up ↑

Signify Korea Blog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